‘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항공업계, “분주한 발걸음”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항공업계, “분주한 발걸음”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0.09.22 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노선·좌석 등급 확대, 프리미엄 서비스 선보여
국내선 신규 취항과 함께 기내서비스를 확대하고 신규 좌석 등급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국내외 저가 항공사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사진/ 에어서울
국내선 신규 취항과 함께 기내서비스를 확대하고 신규 좌석 등급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국내외 저가 항공사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사진/ 에어서울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는 국내외 저가 항공사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국내선 신규 취항과 함께 기내서비스를 확대하고 신규 좌석 등급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에어서울, 청주~제주 취항 기념 특가 ‘편도 총액 7,900원부터’

에어서울이 청주~제주 노선의 신규 취항을 기념해 9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청주~제주 노선의 신규 취항을 기념해 9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청주~제주 노선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특가 행사는 에어서울의 청주~제주 노선의 신규 취항을 기념해 진행하는 첫 이벤트로, 9월 21일부터 30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할인 가격은 편도총액 기준 7,900원부터이며, 위탁 수하물도 1인당 1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탑승 기간은 10월 8일부터 24일까지다. 또한, 에어서울은 제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준비했다.

에어서울 청주~제주 노선 탑승객들은 제주렌트카 85% 할인, 아고다를 통한 제주 호텔 10% 할인, 제주 어드벤처 최대 48%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약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8월 김포~부산에 신규 취항하는 등 국내선 운항을 확대하고 있는 에어서울은 오는 10월 8일부터는 청주~제주 노선 운항을 시작한다. 에어서울의 청주~제주 노선은 매일 3편 운항한다.

티웨이항공, 기내에서 무료 영화 감상할 수 있는 ‘왓챠’ 서비스 진행

티웨이항공이 가을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9월의 ttw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왓챠’와 손잡고 고객들에게 엔터테인먼트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OTT(Over The Top) 서비스 기업인 ‘왓챠’와 손잡고 고객들에게 엔터테인먼트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항공편 예약 승객에게만 제공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항공권 예약 완료 시 발송되는 예약 완료 이메일에 왓챠 서비스를 10일간 무료로 이용 가능한 쿠폰이 함께 발송되어 이용하게 되는 행사이다. 쿠폰 이용 승객은 탑승 전까지 영화, 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왓챠에서 다운받아 항공편 이용 시 기내에서 편안하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무료 이용권은 선착순 5만 명에게 이벤트 종료 시까지 매월 제공된다.

또한 티웨이항공 SNS를 통해 ‘승무원이 추천하는 왓챠 콘텐츠 이벤트’로 1개월 무료 이용권 제공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9월 21일부터 12월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의 자세한 내용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누적 가입자 760만 명을 보유한 왓챠는 8만여 편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OTT (Over The Top: 인터넷으로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 기업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기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더욱 추억 깊은 여행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색다른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비엣젯항공, 신규 좌석 등급 론칭·프리미엄 서비스 혜택 업그레이드

비엣젯항공이 신규 좌석 등급 ‘디럭스’ 서비스를 론칭하는 한편, 기존 프리미엄 서비스인 ‘스카이보스’ 혜택을 업그레이드한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이 신규 좌석 등급 ‘디럭스’ 서비스를 론칭하는 한편, 기존 프리미엄 서비스인 ‘스카이보스’ 혜택을 업그레이드한다. 사진/ 비엣젯항공

오는 9월 30일부터 국제선 운항을 일부 재개해 호치민~인천 편도 노선을 주 1회 운항을 앞둔 비엣젯항공이 신규 좌석 등급 ‘디럭스(Deluxe)’ 서비스를 론칭하는 한편, 기존 프리미엄 서비스인 ‘스카이보스(SkyBoss)’ 혜택을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비엣젯항공의 ‘디럭스’ 서비스는 승객들에게 더 나은 비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신규 좌석 등급으로, 7kg 이내 기내 반입 수하물과 20kg 이내 위탁 수하물 무료, 우선 체크인 및 탑승 제공, 항공권 변경 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승객들이 더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디럭스 플라이트 케어(Deluxe Flight Care)’ 보험도 함께 적용된다.

이와 함께 비엣젯항공의 프리미엄 서비스 ‘스카이보스’는 기존 혜택에 마일리지 유효기간 최대 2년으로 연장, 24시간 콜센터 서비스, 생일 선물, 어린이 기념품, 장거리 비행 컴포트 키트 등 전용 혜택을 새로 추가하며 업그레이드됐다. 서비스 이용 승객에게는 전용 체크인 카운터, 우선 탑승, 비행기까지 전용 차량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10kg 이내 기내 반입 수하물과 30kg 이내 위탁 수하물 무료, 15kg 이내 골프백 무료 위탁, 보안검색 및 입국수속 우선 제공, 공항 VIP 라운지 이용, 무료 기내식, ‘스카이보스 플라이트 케어(SkyBoss Flight Care)’ 보험 등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기념해 비엣젯항공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디럭스’ 좌석 항공권은 최대 50%, ‘스카이보스’ 좌석 항공권은 최대 3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모든 베트남 국내선에 해당하며 탑승 기간은 9월 22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로 공휴일은 제외된다. 프로모션 가격은 유류세와 항공세를 제외하고 적용되며 항공권은 비엣젯항공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 페이스북 및 공식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