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향해 스윙’ 골프 테마여행 추천지는?
상태바
‘바다를 향해 스윙’ 골프 테마여행 추천지는?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0.01.1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가 설계한 사이판, 로타의 골프 코스들
마리아나 제도의 사이판 섬과 로타 섬은 연중 언제라도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마리아나 관광청
마리아나 제도의 사이판 섬과 로타 섬은 연중 언제라도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마리아나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윤서연 기자] 골프의 낙원으로 불리는 마리아나 제도에서 바다를 향해 스윙을 해보는 짜릿한 쾌감을 느껴보자.

마리아나 제도의 사이판(Saipan) 섬과 로타(Rota) 섬은 연중 언제라도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섬에는 골프 전문가들이 설계한, 바다를 가로지르거나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훌륭한 골프 코스들이 갖춰져 있다. 얇고 긴 모양의 사이판 섬에선 북쪽, 동쪽, 남쪽 모두에 각기 다른 개성의 골프 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사이판에서 남쪽으로 136km 떨어져 있는 섬 로타 역시 골프 여행지로 적절하다.

특히 한 번의 여행으로 다채로운 골프 코스를 경험하길 꿈꾸는 여행자들에게 최적의 여행지인 마리아나 제도에서는 섬 속의 모든 리조트들이 짧지만 강렬한 플레이를 선사한다. 단 며칠의 휴가만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는 마리아나 제도는 진정한 골프의 낙원이다.

사이판의 넓은 만과 해안선이 내려다보이는 섬 동쪽의 라오라오 베이 골프 & 리조트(LaoLao Bay Golf & Resort)에는 그렉 노먼(Greg Norman)이 설계한 2개의 골프 코스가 있다. 6,334 야드의 동쪽 코스는 페어웨이가 보다 좁고, 4개의 홀이 절벽을 따라 이어져 있어 더욱 정확한 플레이를 요한다. 6,805야드의 서쪽 코스는 보다 널찍한 페어웨이를 갖는 반면, 블라인드 홀과 물길이 포함되어 다소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리조트는 객실과 클럽하우스, 대형 프로샵, 그리고 더 그릴(The Grill) 레스토랑이 갖춰져 있어 골퍼는 물론 쇼핑과 저녁식사 장소를 찾는 여행자 모두에게 열려 있다.

사이판 섬 북쪽의 킹피셔 골프 링크스(Kingfisher Golf Links)18홀 코스와 필드 모든 곳에서 태평양이 내려다보이는 풍경 부자이다. 그레이엄 마샬(Graham Marshall)이 설계한 이 골프 코스는 필드마다 큰 고도 차이와 여러 블라인드 홀 등으로 마리아나 내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코스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해안절벽 정상에 위치한 홀에서 감상할 수 있는 환상적인 바다 풍경과 잘 관리된 필드로 인해 언제나 사랑받는 골프 코스이다.

코랄 오션 포인트 골프 리조트(Coral Ocean Point Golf Resort)는 사이판 남쪽 해안을 따라 조성된 18홀 코스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 PGA 프로 월드 클래스 챔피언인 래리 넬슨(Larry Nelson)이 디자인한 사이판 유일의 LPGA 규격 골프 코스이며 그 길이만 7,000야드에 달한다. 사이판에서 가장 긴 길이를 자랑하는 필드가 필리핀해를 마주보고 있으며, 오후 6시 이후부터 조명이 들어오는 1~9홀에서 나이트 골프를 즐길 수도 있다.

신비로운 작은 섬 로타에는 로타 리조트 & 컨트리 클럽(Rota Resort & Country Club)이 있다. 디자이너 스캇 피셋(Scott Fisette)이 설계한 이곳의 멋진 18홀 코스는 탁 트인 바다 풍경과 작은 호수, 독특한 암석, 이국적인 새들이 살아가는 정글의 풍경 속에서 7,093야드 길이로 조성돼 있다. 잘 다듬어진 페어웨이와 거친 그린이 공존하고 있어 하급자와 상급자 모두에게 쉽지 않은 과제이다.

골프의 낙원 사이판에서는 이와 더불어 매년 여러 골프 토너먼트가 개최된다. 그중 가장 큰 규모의 대회인 주지사의 챔피언 토너먼트(Governor’s Tournament of Champions)2020년 올해에는 8월에 라오라오 베이 골프 & 리조트에서 이틀간 개최될 예정이다. 본 대회에서 승리한 골퍼에게는 사이판 미화 기금(Saipan Beautification Fund)이 부여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