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승차권 예매하고 여행정보 얻으세요!
상태바
KTX 승차권 예매하고 여행정보 얻으세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1.22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KTX 연계 숙박·레저 예약 서비스 오픈
야놀자가 한국철도와 제휴해 KTX 승차권 예약 및 연계 서비스를 함께 출시했다. 사진/ 야놀자
야놀자가 한국철도와 제휴해 KTX 승차권 예약 및 연계 서비스를 함께 출시했다. 사진/ 야놀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야놀자가 한국철도와 제휴해 KTX 승차권 예약 및 연계 서비스를 함께 출시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6월 한국철도와 국내 여행 및 레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철도 승차권 예약발매시스템 연동, 종합 여행 플랫폼 개발, 콘텐츠 간 크로스 부킹 UI/UX 개발, 인프라 활용을 통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왔다.

야놀자 앱에서는 KTX 운행 정보 확인과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승차권은 최대 탑승 30일 전부터 예매 가능하며 모바일로 발급된다. 야놀자는 올해 안으로 ITX 등 노선을 확대할 예정이다.

철도와 연계한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도 선보인다. KTX 승차권 예매 시 도착역 주변의 레저 및 액티비티 추천 상품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향후에는 인근 숙소, 렌터카 이용권 등 상품 추천 범위를 확장해 국내 여행객들의 편의를 강화할 전망이다.

야놀자를 통해 KTX 승차권을 예매하면 결제 금액의 3%를 야놀자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열차 이용 다음 날 자동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6개월간 야놀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전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간편결제 앱 차이로 결제할 경우 10% 할인(최대 2만원)도 받을 수 있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항공권 검색과 렌터카에 이어 KTX 승차권 예매 서비스 출시로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고, 여행객 편의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야놀자는 숙박, 레저, 교통 등 여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야놀자는 국내 최대 어린이 실내놀이터기업 플레이타임그룹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야놀자
야놀자는 국내 최대 어린이 실내놀이터기업 플레이타임그룹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야놀자

아울러 야놀자는 국내 최대 어린이 실내놀이터기업 플레이타임그룹(대표 김종수)과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야놀자와 플레이타임그룹은 지난 17() 오후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김종수 플레이타임그룹 대표와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부문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제휴상품 개발 및 판매 온라인 판매 채널 다각화 공동 마케팅 및 홍보 등 키즈 대상 레저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야놀자는 챔피언1250, 챔피언더블랙벨트, 플레이타임 등 플레이타임그룹이 운영하는 전국 100여개 어린이 실내놀이터의 이용권을 온라인에서 최초 상시 판매한다. 오는 5() 야놀자 앱을 시작으로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등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