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여행객 절반이 ‘혼행족’…선호 여행지는?
상태바
설 연휴, 여행객 절반이 ‘혼행족’…선호 여행지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1.26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행족 여행지 1위 방콕, 다낭, 타이베이 순
방콕은 타 도시에 비해 5성급 호텔의 시설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누릴 수 있어 가성비를 추구하는 혼행족들에게 제격이다. 사진/ 트립닷컴
방콕은 타 도시에 비해 5성급 호텔의 시설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누릴 수 있어 가성비를 추구하는 혼행족들에게 제격이다. 사진/ 트립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1인 가구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며 소비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키고 있는 가운데 다가오는 설 연휴에도 혼자 여행하는 혼행족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이 올해 설 연휴 기간(123-128)의 항공권과 호텔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1인 항공권 예약 비중이 전체의 5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설 연휴 혼행족이 가장 많이 예약한 여행지는 항공권의 경우 1위 방콕, 2위 다낭, 3위타이베이로 집계됐으며 호텔 1위 역시 방콕, 이어 타이베이, 다낭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 연휴는 과거에 비해 연휴기간이 4일로 짧아 쉽게 준비하고 떠날 수 있는 1인 여행 비중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한정된 기간 내 휴식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인기가 많은 방콕, 다낭, 타이베이 등은 가성비 좋은 호텔, 이색적인 액티비티 체험 등 혼자서도 다양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요건을 가지고 있다.

방콕은 타 도시에 비해 5성급 호텔의 시설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금액으로 누릴 수 있어 가성비를 추구하는 혼행족들에게 제격이다. 또한 현지 시장을 방문해 식재료를 구매하고, 로컬 푸드를 직접 만들어보는 쿠킹 클래스와 태국 전통무술 무에타이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등 이색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왕궁사원, 수상시장 투어 등 혼자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액티비티가 풍성하다.

대표적인 가족 여행지였던 다낭은 혼행족에게도 인기 높은 여행지로 자리잡고 있다. 저렴한 물가로 휴양과 해양 스포츠, 관광까지 모두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세계 6대 해변으로 꼽히는 미케 비치가 한눈에 보이는 호텔리조트들이 많아 여유를 만끽하기에 좋다. 아름다운 해변에서 스노쿨링, 씨워킹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바나힐, 호이안 등 다낭의 대표 명소를 콕콕 집어 방문할 수 있는 투어 상품도 마련돼 있다.

타이베이는 미식의 도시, 온천 명소, 숨겨진 쇼핑 천국 등 수많은 수식어가 붙을 만큼 좋은 여행지다. 특히 혼행족들의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이 잘 발달되어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지하철의 주요 노선마다 백화점, 쇼핑센터가 자리 잡고 있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온천의 도시라는 명성에 걸맞게 도시 곳곳에 수많은 온천이 즐비해 있어 여독을 풀기에도 좋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해 바뀐 가족 형태가 설 연휴 여행 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트립닷컴에서는 자유여행에 필수인 액티비티 상품 뿐 아니라 여행지의 관광 정보, 다른 여행객들의 리뷰 등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