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맞이 ‘이색 체험 액티비티’ 눈길
상태바
설 연휴 맞이 ‘이색 체험 액티비티’ 눈길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1.24 0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양평, 서울 종로·홍대, 제주 등 전국 곳곳에서 가능
국내 최고 고도인 862m 높이를 자랑하는 ‘양평 패러글라이딩 비행 체험’은 상공을 가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 트립닷컴
국내 최고 고도인 862m 높이를 자랑하는 ‘양평 패러글라이딩 비행 체험’은 상공을 가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사진/ 트립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올해는 단 나흘에 불과한 짧은 연휴 탓에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기엔 쉽지 않다. 그렇다고 꿀 같은 연휴를 집에서 방콕 하며 보내기엔 아쉬움이 크다면 이색 체험 액티비티를 즐기러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최고 고도인 862m 높이를 자랑하는 양평 패러글라이딩 비행 체험은 상공을 가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자유롭게 하늘을 날며 용문산, 소리산 등 경치 좋은 국내 명산들의 겨울 풍경을 만끽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도 추천한다.

안전이 제일인 스포츠인만큼 비행 전, 전문가의 교육은 필수로 진행된다. (, 체중 20kg 이상 100kg 이하의 조건 충족 필수) 기본 활강, 커플 활강, 다이내믹 촬영 등 여러 코스가 마련돼 있으며 상품 옵션에 따라 동영상과 사진 촬영이 포함된다. 대중교통 이용 방문객들을 위해 양평역, 아신역 등에서 왕복 픽업 서비스도 제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찾고 있다면 공연 <페인터즈>를 주목해보자. 페인터즈는 라이브 드로잉과 미디어 아트가 결합된 공연으로, 4명의 배우가 75분 동안 환상적인 아트 퍼포먼스를 펼친다. 알록달록한 미술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표현한 이 작품은 입체영상, 마임, 춤 등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한, 공연에서 선보이는 그림들의 주제는 각 나라의 대표 영웅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공연의 시작부터 끝까지 잠시도 지루할 틈이 없는 페인터즈는 탄탄한 작품성을 자랑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19개국 122개 도시에서 공연된 바 있다. 서울에서는 종로에 위치한 서울극장의 전용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홍대에 위치한 ‘HIT VR’에서는 9가지 테마의 VR 게임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트립닷컴
홍대에 위치한 ‘HIT VR’에서는 9가지 테마의 VR 게임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트립닷컴

설날 전후로 찾아오는 명절 증후군을 해소하고 싶다면 실내에서 즐기는 VR 체험은 어떨까. 홍대에 위치한 ‘HIT VR’에서는 9가지 테마의 VR 게임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크게 놀이공원에서 느낄 수 있는 짜릿함을 선사하는 ‘VR 어트랙션’,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VR 체험관’, 서바이벌 VR을 즐길 수 있는 ‘STAGE(스테이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4D 카레이싱으로 1:1 게임도 가능한 레이싱 VR, 앞뒤로 90도 낙하, 360도 회전하는 스릴 만점 VR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또한, 내부에 별도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테마로 한 카페를 오는 228()까지 운영한다. 게임과 소소한 휴식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HIT VR은 이색적인 실내 놀거리,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다.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사격은 이색적이면서도 짧은 설 연휴 기간 즐기기 좋은 안성맞춤 액티비티다. 표적에 집중하고 방아쇠를 당겼을 때의 쾌감, 여기에 명중까지 더해지면 그 재미는 더 커진다.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사격의 묘미다. 제주에도 이러한 사격 체험이 가능한 제주실탄사격장이 있다. 제주 내 유일한 사격장으로, 중문관광단지 인근에 있어 접근성도 좋다. 실탄, BB, 시뮬레이션 사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사격이 처음인 이들도 재밌게 입문할 수 있다. 전문가의 지도 아래 안전하게 사격을 배울 수 있으며, 사격에 필요한 각종 장비도 구비돼 있다. 색다른 제주 액티비티를 찾고 있는 여행객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