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대표 와인 미식 축제 ‘2020 테이스트 워싱턴’ 개최
상태바
시애틀, 대표 와인 미식 축제 ‘2020 테이스트 워싱턴’ 개최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0.01.24 0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00여 곳의 와이너리와 65개 레스토랑 참여
시애틀 대표 와인 미식 축제 테이스트 워싱턴이 올해 제23회를 맞아 3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시애틀 전역에서 열린다. 사진/ 시애틀관광청
시애틀 대표 와인 미식 축제 테이스트 워싱턴이 올해 제23회를 맞아 3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시애틀 전역에서 열린다. 사진/ 시애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윤서연 기자] 미국 여행을 계획한다면 역대 최대 규모의 와인 미식 축제가 열리는 시애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시애틀 대표 와인 미식 축제 <테이스트 워싱턴(Taste Washington)>이 올해 제23회를 맞아 3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시애틀 전역에서 열린다.

<테이스트 워싱턴>은 시애틀 관광청과 워싱턴 와인 협회 공동 주최로 개최되며, 워싱턴 주에서 생산된 각양 각종의 와인과 지역을 대표하는 셰프들의 창작 요리를 페어링해 선보여 전 세계 미식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00여 곳의 와이너리와 65개 레스토랑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스타 셰프들의 창작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디너 시리즈부터 본 행사에 참여한 모든 와이너리와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그랜드 테이스팅까지 진정한 맛의 향연이 시애틀에서 펼쳐진다.

우선 디너 시리즈(319)에서는 시애틀을 대표하는 셰프들이 타 지역 셰프와 21조로 팀을 이뤄 역동적이고 이색적인 메뉴를 선보인다.

퍼시픽 스탠더드(320)에서는 피어 66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엘리엇 베이를 조망하며 즐기는 일명 불금파티로, 워싱턴주 와인, 굴 등의 지역 대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프리몬트 지역에 위치한 유럽식 레스토랑인 웨일 윈즈(The Wahles Wins)에서 진행되는 선데이 브런치(322)는 시애틀 스타 셰프인 르네 에릭슨(Renee Erickson)이 선보인다. 생굴과 스파클링 와인 등 시애틀 스타일의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으며, 디저트로는 현재 시애틀에서 인기몰이 중인 제너럴 포르포아즈 도넛으로 알차게 구성될 예정이다.

그랜드 테이스팅(321& 22)<테이스트 워싱턴>의 대미를 장식하는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으로, 본 행사에 참여한 모든 와이너리와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메인 무대에서 진행하는 셰프들의 화려한 요리 기술을 직접 감상 할 수 있으며, 수백 명의 와인 메이커들이 참가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