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경자년 새해·해돋이 맛집은?
상태바
다가오는 경자년 새해·해돋이 맛집은?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9.12.27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안 ‘속초’ 숙박 예약량 5배 이상 증가
경자년 새해를 앞두고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일출 명소는 속초로 조사됐다. 사진/ 트립닷컴
경자년 새해를 앞두고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일출 명소는 속초로 조사됐다. 사진/ 트립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경자년 새해를 앞두고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일출 명소는 속초로 조사됐다.

트립닷컴은 연말(1225~31), 해돋이 명소인 동해안지역의 호텔 및 숙박업소 예약량을 분석했다.

그 결과 전체적으로는 전월 동기 대비 예약이 3배 이상 늘어나 새해 일출을 보려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으며 도시별로는 속초(5.3)와 강릉(3.7)이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강원도 속초와 강릉은 한국인에게 전통적인 해돋이 명소다.속초는 바다 주변으로 호텔과 리조트가 많아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 낙산사, 휴휴암(양양), 하조대(양양)등 일출명소가 많다. 강릉의 정동진 해변은 드라마 모래시계촬영지로 유명하다. 최근 해돋이 관광열차가 생겨 여행객의 접근성이 높아졌다.

속초과 강릉 외에도, 얼마 전 큰 인기를 얻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인 포항(3.2)과 그 지척에 있는 울산(2.8),부산(2.7)등연말 동해안 지역 도시들의 호텔 예약량도 전반적으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

울산과 포항은 울릉도와 독도를 제외하고 국내에서 해가 가장 빨리 떠오르는 곳이다. 특히 울산 간절곶은 동해안에서 맨 먼저 떠오르는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포항 영일만 호미곶보다는 1, 강릉 정동진보다도 5분 빨리 해돋이가 시작된다. 바다에서 올라온 손바닥 형상을 한 상생의손조각으로 유명한 포항의 호미곶은 특색 있는 해돋이 인증샷을 남길 수 있어 인기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동해안 지역은 다양한 관광명소와 먹거리가 유명하고 최근에는 서핑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어 많은 여행객들의 방문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특히 새해를 맞아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지역에 대한 수요가 더욱 크게 늘어나 지역 관광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