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네트워크 확장하는 핀에어, 2020년 부산-헬싱키 신규 취항에 이어 베이징, 도쿄도
상태바
아시아 네트워크 확장하는 핀에어, 2020년 부산-헬싱키 신규 취항에 이어 베이징, 도쿄도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9.10.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하계 시즌부터, 일본 하네다 공항에서 헬싱키와 도쿄 연결
핀에어는 아시아 네트워크 확장의 일환으로 2020년 하계 시즌부터 일본 하네다 공항을 통해 헬싱키와 도쿄를 연결한다. 사진/ 핀에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핀에어(한국지사장 김동환)가  아시아 네트워크 확장의 일환으로 2020년 부산-헬싱키 신규 취항에 이어 2020년 하계 시즌부터 일본 하네다 공항을 통해 헬싱키와 도쿄를 연결한다.

해당 노선은 일본 나리타 공항에 이어 해당 도시로 향하는 두 번째 취항이다. 하네다 공항의 예상 비행 일정은 저녁 시간대로 낮 시간대에 운항하는 나리타 공항과는 차이가 있다. 여행 시간 선택권이 다양해짐에 따라 승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공항의 슬롯 등 운항과 관련된 기타 제반 사항은 정부 승인에 따라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핀에어는 아시아 지역의 네트워크를 꾸준히 넓혀왔다. 해당 노선을 비롯해 올 11월 베이징 다싱 국제공항 신규 취항, 2020년 부산-헬싱키 신규 취항 등을 발표한 바 있다.

KLM 네덜란드 항공, 10월7일 창립 100주년

KLM 네덜란드 항공은 같은 이름으로 운항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사로 2019년 10월 7일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였다. 사진/ KLM 네덜란드 항공

KLM 네덜란드 항공은 같은 이름으로 운항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사로 2019년 10월 7일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였다.

KLM은 매년 창립기념일에 새로운 델프트 미니어처 하우스를 선보이는데 이는 전세계 수집가들이 기다리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올해의 미니어처 하우스로는 헤이그에 위치한 빌렘 알렉산더 왕과 그의 가족이 살고 있는 하우스 텐 보스 궁전이 선정되었고 KLM 네덜란드 항공의 대표이사 겸 최고 경영자인 피터 앨버스 (Pieter Elbers)가 네덜란드 재무장관 봅케 후스트라 (Wopke Hoestra) 에게 창립 100주년 당일 최초의 100번째 델프트 미니어처 하우스를 증정하였다.

하우스 텐 보스 궁전은 17 세기 중반 Orange 왕실의 왕자 프레드릭 헨드릭과 그의 아내 아말리아 반 솔 름스의 손에 의해 지어졌으며 빌렘 4 세 왕자에 의해 18 세기 상반기에 확장되었고 1815 년 빌렘 1 세가 네덜란드의 왕으로 선정 된 후에는 네덜란드 왕실의 주거지가 되었다. 2019년 1월부터 빌렘 알렉산더 왕, 막시마 여왕과 세 명의 딸이 하우스 텐 보스 궁전에 살고 있다.

터키항공 기업 고객 우대 프로그램 컨퍼런스 개최

터키항공이 터키항공 기업 고객 우대 프로그램 컨퍼런스를 현지 시각 10월 8일 이스탄불에서 개최했다. 사진/ 터키항공

터키항공이 터키항공 기업 고객 우대 프로그램 컨퍼런스(Turkish Airline Corporate Club Conference, TACCConference)를 현지 시각 10월 8일 이스탄불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4회차를 맞은 터키항공 기업 고객 컨퍼런스는 전 세계 여행 산업 전문가와 리더들이 함께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는 장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특히 ‘터키항공 기업 고객 우대 프로그램 10년(10years of Turkish Airlines Corporate Club)’을 주제로 전 세계 75개국에서 약 1,200명 이상의 여행 전문가가 모였다.

터키항공 기업 고객 우대 프로그램은 새롭게 개선된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여행객들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 여행을 더욱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시간이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고객의 경우, 탑승 전 혜택, 항공권 변경 및 CIP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즈니스석 탑승객에겐 무료 와이파이, 풀 플랫(full flat) 좌석 및 최고의 기내식을 맛볼 수 있는 플라잉 셰프(Flying Chef) 서비스 역시 제공된다.

에어서울, ‘아름다운 우리말 쓰기’ 캠페인 진행

에어서울은 한글날을 맞아 국립국어원과 협력해 ‘아름다운 우리말 쓰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은 한글날을 맞아 국립국어원과 협력해 ‘아름다운 우리말 쓰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어서울은 9일부터 1주일간 기내 모니터가 탑재된 전 노선에서 국립국어원에서 제작한 ‘아름다운 우리말 쓰기’ 관련 홍보 영상을 상영한다.

한글날을 기념해 우리말을 아름답게 채우고 올바르게 사용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우리 사이 조금 더 채워 볼까요’와 ‘올바른 경어법 사용’ 등 총 3분 가량의 우리말 홍보 영상이 상영된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잘못 사용되고 있는 표현들이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시청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