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로마의 역사 현장을 깊이 있게... '이탈리아 인문학 여행 '
상태바
고대 로마의 역사 현장을 깊이 있게... '이탈리아 인문학 여행 '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10.1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과 인문학을 접목한 스토리가 있는 여행
르네상스 인문학의 거장 김상근 교수와 함께하는 이탈리아 그랜드투어 '당신의 로망은 무엇입니까?'가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사진/ 하나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여행도 '주마간산'에서 이제는 '테마가 있는 여행'으로 바뀌고 있는 가운데, 테마에 인문학까지 곁들인 스토리가 있는 여행을 선택하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르네상스 인문학의 거장 김상근 교수와 함께하는 이탈리아 그랜드투어 '당신의 로망은 무엇입니까?'를 출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르네상스 인문학이 시작된 이탈리아를 깊이 있게 살펴보면서 여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 상품이다.

오는 12월 15일 단 1회 출발해 8일간 진행되는 '당신의 로망은 무엇입니까?'는 연세대학교 김상근 교수가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동행하면서 생생한 현장 강의를 곁들이는 여행 상품이다.

김 교수는 <나의 로망, 로마>, <피렌체, 천재들의 도시> 등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 강연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이탈리아 인문학의 전문가다.

이번 여행은 이탈리아의 역사와 예술, 문화적 자산들을 보다 섬세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랜드마크 관광보다는 문화적 자산에 얽힌 역사적 배경을 공부하는 데 집중하게 되며, 인증샷을 촬영하기보다 르네상스 문화가 주는 울림을 여행 참가자 각자의 삶에 대입하는 데 중점을 둔다.

​여행 참가자들은 김 교수와 함께 로마, 티볼리, 시에나, 피렌체, 아씨시 등의 도시들을 걸으며, 옛 로마 제국과 메디치 가문 그리고 르네상스 문화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게 된다.

여정 간 들르는 관광지는 ▲콜로세움과 카피톨리노 박물관, 바티칸 박물관(이상 로마) ▲시에나 대성당과 푸블리코 궁전(시에나) ▲우피치 미술관, 바르젤로 국립박물관, 메디치 궁(피렌체) ▲그리고 성 프렌체스코 성당(아씨시) 등으로, 이동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피로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 일정 최고급 버스를 이용한다. 아울러 엄선된 현지 음식도 매 끼니 맛볼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