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제6회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마트’ 개최
상태바
관광공사, ‘제6회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마트’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9.2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5대 기항지 소개 및 업계 간 비즈니스 상담회 진행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외 크루즈 관광업계의 비즈니스 장인 ‘제6회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마트’를 오는 26일 잠실 롯데월드 호텔에서 개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국내·외 크루즈 관광업계의 비즈니스 장인 ‘제6회 코리아 크루즈 트래블마트(Korea Cruise Travel Mart)’를 오는 26일 잠실 롯데월드 호텔에서 개최한다.

2014년부터 매년 열리는 본 행사는 국내·외 크루즈 관광사업 관계자간 방한 크루즈관광객 유치 확대방안을 논의하고 각 국가별 크루즈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는 대만, 미국, 중국, 일본 등 10개국 크루즈 선사와 여행업계 관계자 30여 명, 국내 지자체, 항만공사, 크루즈 선사, 크루즈 전문여행사 8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크루즈 관광 해외 전문가의 한국 크루즈 발전방향 및 각 국의 크루즈 동향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국내 5대 기항지(인천, 여수, 부산, 제주, 속초) 소개 및 국내‧외 업계 간 비즈니스 상담회(B2B)가 진행된다.

한편 해외 참가자들은 26일 트래블마트에 이어 27일부터 이틀간 인천, 부산, 여수 지역 크루즈 항만 인프라 시찰과 주변 관광자원 답사에 나설 예정이다.

방한 크루즈관광객은 올해 7월말 기준으로 총 171,752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7%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공사 주상용 테마관광팀장은 “도쿄지사, 타이페이지사, 뉴욕지사, 런던지사, 프랑크푸르트지사 등 5개 크루즈 거점 해외지사를 중심으로 유관기관 및 업계와 협력해 지속적인 크루즈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독일 만하임에서 최초로 한국문화관광대전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8일 독일 만하임 SAP 아레나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오는 28일 독일 만하임 SAP 아레나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독일에선 처음 열리는 문화관광대전으로, 공사는 K-POP 콘서트를 비롯, 한류를 중심으로 한 활발한 한국관광 마케팅을 펼친다.

28일 저녁(현지 시간)에 열리는 K-POP 콘서트엔 글로벌 한류스타 ‘몬스타엑스’(MONSTA X)와 인기 걸그룹 ‘우주소녀’ 등이 출연해 약 7천여 독일 한류팬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콘서트에 앞서 공사는 야외광장에 설치한 한국문화 종합 홍보관에서 독일 10~30대 젊은 여성 및 가족층을 대상으로 K-POP 댄스 강좌, 메이크업 소개, EDM 공연 등 다채로운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홍보관에서는 현지 한류 커뮤니티를 초청해 공연정보 공유,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사인, 사진 교환 등을 할 수 있는 ‘K-POP 워크숍’이 진행된다. 또한 이번 K-POP 콘서트에 참석한 가수의 애장품 경매 행사도 열리며, 경매 수익금은 만하임 지역 청소년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이에 앞서 공사는 25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현지 주요 업계 및 언론사를 초청, 한국을 ‘맛보고, 탐험하는’ 홍보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최근 스페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현지 한국인 셰프 ‘루크 장’과 함께 ‘한국의 거리’로 연출된 이색 공간에서 한국식 타파스(Tapas) 등 고급 퓨전 한식요리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방한상품 확대를 위한 B2B 트래블 마트를 진행, 스페인·중남미 등 스페인어권 바이어 신규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