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피서 1번지 ‘춘천’에서 “뭐 하고 놀까?‘
상태바
올여름 피서 1번지 ‘춘천’에서 “뭐 하고 놀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7.2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스키, 캠핑장, 산림욕장, 물레길, 옥동굴, 레일바이크 등 풍성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철을 맞아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춘천시정부는 ‘하하하(夏夏夏) 춘천투어’를 국내 여행객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사진/ 춘천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철을 맞아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춘천시정부는 ‘하하하(夏夏夏) 춘천투어’를 국내 여행객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이번 기획을 통해 시정부는 온가족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춘천의 휴가지 6곳을 추천했다.

먼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도 선정된 물레길은 카누를 타고 아름다운 강과 호수를 만끽할 수 있다.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도 선정된 물레길은 카누를 타고 아름다운 강과 호수를 만끽할 수 있다. 사진/ 춘천시

국내에서 유일하게 옥을 채광 중인 춘천 동면 옥광산에서는 옥동굴을 체험할 수 있다.

음이온으로 가득한 150m 거리의 옥광산 갱도를 지나면 만날 수 있는 옥동굴 체험장에서는 옥 원석을 직접 볼 수 있고 옹기에 대한 역사와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옹기박물관도 있다.

추억과 낭만을 싣고 시원하게 달리는 레일바이크도 춘천에서 즐길 수 있다.

레일바이크를 이용하면 김유정역에서 시작해 각양각색 테마가 있는 터널과 북한강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홍천강), 남면 가정리(북한강), 의암호 일원에서 수상스키를 비롯한 다양한 수상레저를 체험할 수 있다. 사진/ 춘천시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수상레저도 가능하다.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홍천강), 남면 가정리(북한강), 의암호 일원에서 수상스키를 비롯한 다양한 수상레저를 체험할 수 있다.

산림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과 힐링을 통해 찌든 도시생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자연휴양림도 있다.

서면에 위치한 도립 강원숲체험장에서는 명상의 숲, 맨발황톳길, 솔잎 뜸기욕장과 활쏘기를 체험할 수 있다.

사북면의 국립 용화산 자연휴양림은 침엽수림과 활엽수림이 조화를 이룬 산림욕장과 맑은 계곡에 사는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사진/ 춘천시

또 사북면의 국립 용화산 자연휴양림은 침엽수림과 활엽수림이 조화를 이룬 산림욕장과 맑은 계곡에 사는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쏟아지는 별을 바라보며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최적의 캠핑장도 여러 곳 운영되고 있다.

시정부가 설치한 서면 박사마을 어린이 글램핑장은 최소한의 준비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24개 글램핑동을 비롯해, 오토 캠핑장 10개 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사진/ 춘천시

시정부가 설치한 서면 박사마을 어린이 글램핑장은 최소한의 준비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24개 글램핑동을 비롯해, 오토 캠핑장 10개 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시정부 관계자는 “춘천은 다양한 즐길거리를 비롯해 먹거리와 숙박시설 등을 갖추고 있는 관광도시”라며 “올 여름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춘천을 찾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