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국내 휴가여행지 월드컵, 바다여행 ‘부산 vs 속초’
상태바
올여름 국내 휴가여행지 월드컵, 바다여행 ‘부산 vs 속초’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7.2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즐기면 더욱 즐거운 여름철 바다 여행 “부산으로 떠날까? 속초로 떠날까?”
7말8초 여행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국내 해변 여행지로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7말8초 여행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국내 해변 여행지로 여행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여름철 더위를 물러가게 하는 시원한 바다에서 휴가를 보내려는 것이다.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해변을 만날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최고의 해양 여행지이자 다채로운 해수욕장을 갖춘 속초와 부산을 빼놓을 수 없다. 특별함이 가득한 여름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오는 여름 바다가 넘실대는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열정의 도시 부산, 핫플레이스는?

부산 5대 해수욕장으로 알려진 해운대, 광안리, 다대포, 송도, 송정 해수욕장에서는 각각 특색 있는 모습으로 여행자를 반긴다. 사진/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우리나라 제2의 도시인 부산은 놀 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한 여행지이다. 특히 여름이 찾아오면 전국 각지에서 부산 핫플레이스로 향하는 여행자들이 늘어난다. 그중에서도 부산 5대 해수욕장으로 알려진 해운대, 광안리, 다대포, 송도, 송정 해수욕장에서는 각각 특색 있는 모습으로 여행자를 반긴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부산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여름 여행의 성지이다.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들이 몰리는 이곳은 해운대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호텔과 관광인프라, 맛집까지 갖춰져 있어 해외에서 찾은 외국인 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부산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여름 여행의 성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번잡한 해수욕장을 피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송정 해수욕장도 추천된다. 에메랄드빛 맑은 바닷물과 은빛 백사장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소담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파도의 높이나 질이 서핑을 즐기기에도 좋아 여름철 서퍼들이 자주 찾는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부산 최초, 국내 최초의 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도 빼놓을 수 없다. 송도해수욕장은 연인은 물론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행명소로 거듭나며 여행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해변가에서 즐기는 휴가뿐만 아니라 바다 위를 걷는 구름산책로, 부산 바다의 풍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송도해상케이블카까지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청록이 넘실대는 속초, 가볼 만한 곳은?

강원도 여행의 중심지인 속초는 여름철 여행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속초 해수욕장

강원도만큼 여름을 대표하는 여행지도 없다. 시원한 바다는 물론 푸르름이 가득한 산과 계곡, 그곳에 펼쳐진 다양한 먹거리까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곳이 바로 강원도이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여행의 중심지인 속초는 여름철 여행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속초를 찾아 여행을 즐긴다면 속초 해수욕장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속초고속터미널에서 500m정도에 떨어진 속초 해수욕장은 동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강원도에는 십여 곳의 해변이 자리잡고 있지만 속초시에는 유일하게 속초 해수욕장만이 있기 때문에 다른 해수욕장보다도 관리가 잘되어 있고, 질서도 잘 잡혀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 속초 해수욕장

강원도에는 십여 곳의 해변이 자리잡고 있지만 속초시에는 유일하게 속초 해수욕장만이 있기 때문에 다른 해수욕장보다도 관리가 잘되어 있고, 질서도 잘 잡혀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변으로 국민여가캠핑장이나 야영장 등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어 여름날 특별한 여행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속초해수욕장을 따라 산책을 즐기다보면 외옹치해안으로 이어지는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일반인 출입이 전면 통제되다 65년만에 개방된 해안 탐방로이다. 푸른 바다와 함께 기암괴석으로 가득한 길을 걸으며 파도소리를 감상할 수 있어 낭만적인 여름 여행지로 제격이다.

속초해수욕장을 따라 산책을 즐기다보면 외옹치해안으로 이어지는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정동진 해안단구 탐방로인 정동심곡바다부채길도 추천된다. 이곳은 천연기념물 제437호에 지정된 곳으로 동해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지각변동을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해안단구이다. 이런 까닭에 아이들의 체험 학습 여행지로 주목을 받고 있고, 속초의 비경도 감상할 수 있어 여름철 꼭 가볼 만한 속초 여행지로 손꼽힌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