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여름방학을 앞두고 어린이 고객 공략을 위한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유캉스’족 위한 객실 패키지와 다양한 이벤트
10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투숙객으로 대상으로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깨우는 키즈 아트 & 뮤직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제적인 아트페어인 ‘2019 아트부산’에서 어린이 키즈 아트 프로그램을 흥행시킨 프리미엄 어린이 미술교육기관 ‘공작새와 꽃나무’가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키즈 아트 체험 프로그램 ‘리틀 아티스트’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아트를 매개로 한 팝업북 만들기를 시작으로 시각과 후각을 융합한 공감각적인 미술융합놀이 프로그램을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호텔의 키즈 체험형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는 LEO(Leisure Entertainment Organizer)들이 직접 도슨트(전시해설가)가되어 호텔 내 곳곳에 설치된 세계적인 현대미술작가들의 작품들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이해하고 경험 할 수 있는 ‘키즈 아트 투어’ 및 꼴라주 만들기 등을 통한 오픈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적 재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트릭아이뮤지엄, 여름방학 특별전 ’배틀! 스노우볼’ 개최
트릭아이뮤지엄은 방학을 맞아 7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미정) 여름방학 특별전 <배틀! 스노우볼>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눈 던지기, △얼음미끄럼틀 등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뜨거운 더위를 차갑게 식혀줄 체험전이 될 전망이다.
신규로 전시되는 ‘스노우 파이트존’은 겨울마을에 침략한 악당을 물리치고 마을에 평화를 되찾아 준다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형 스크린 속 겨울왕국을 배경으로 눈싸움을 하듯 눈송이 모양의 공을 던져 악당을 물리치는 디지털 눈 던지기 체험이다.
이 밖에도 365일 겨울왕국인 아이스뮤지엄 속 눈을 뗄 수 없는 아름다운 조각 작품과 이글루를 체험하며 사진 찍고, 5m 길이의 얼음미끄럼틀을 타며 때이른 더위와 강렬한 햇볕을 피해 볼 수 있다.
또한 트릭아이뮤지엄의 증강현실 전용 어플리케이션 통해 용이 불을 뿜고, 거북이를 타고 바닷속을 헤엄치는 등 그림뿐만 아니라 벽과 바닥이 움직이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실내서 안전하게 즐기는 짜릿한 스릴’
플레이타임그룹의 어린이실내놀이터 익스트림키즈클럽 ‘챔피언1250’은 어린이 하루 권장 칼로리 소모량인 1250kcal를 모두 소모하도록 높이 오르고, 뛰어가고, 매달리고, 넘어가고, 소리치며 놀 수 있는 공간이다.
'챔피언1250'은 높은 곳에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로 가득해 가히 어린이 실내놀이터의 끝판왕이라 할 만하다. 현재 ‘아이파크몰 용산점’과 ‘스타필드 고양점’이 운영 중이며, 이달 말에는 ‘판타지움 영통점’이 300여 평 규모로 신규오픈 예정이다. 처음 선보이는 ‘번지다이빙’을 비롯해 ‘로프클라이밍’ ‘스텝점프’ ‘드롭와이어’ ‘자이언트네트’ 등 15미터 최고 층고에 들어설 짜릿한 고공 놀이시설들이 가득하다.
또한 ‘챔피언R’은 어린 자녀 동반 가족여행에서 호텔×리조트 선택의 특별한 기준으로 떠오를 만큼 각광받고 있는 실내놀이터다.
‘롯데호텔제주’와 ‘한화리조트설악’에 운영 중인 ‘챔피언R’은 플레이타임그룹의 가장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키즈클럽 브랜드로 한층 더 익사이팅하고 다이내믹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스텝점프’ ‘자이언트네트’ ‘타워클라이밍’ ‘챔피언필드’ 등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가 가득, 가족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이외에도, 전국 300여 개 마트와 백화점, 아울렛 등 유명 유통사에 입점해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챔피언’ ‘플레이타임’ ‘상상노리’ ‘애플키즈클럽’ ‘상상스케치’ 등 플레이타임그룹의 놀이체험 시설들은 더운 여름과 장마철을 현명하고 재미있게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자연별곡, 일산에 키즈천국 오픈
이 밖에 자연별곡 일산점(뉴코아아울렛 일산점 內)이 어린 자녀들과 함께 하는 가족외식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가족 단위 고객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 특성에 맞춰 키즈 놀이터 ‘코코몽 놀이방’을 매장 내에 설치하는 한편,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키즈메뉴가 제공되는 ‘코코몽 요리나라’ 코너 마련했다. 이외에도 리뉴얼 오픈을 맞아 돼지갈비, 바베큐 보쌈, 훈제오리구이, 철판새우구이 등 다양한 고기와 해물 메뉴들을 즉석에서 직접 구워주는 라이브 메뉴도 함께 출시한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기존 매장과는 다른 모던 컨셉의 화사한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한 내부인테리어. 전체적으로 밝은 조명과 깔끔한 매장 분위기를 연출하여 가족외식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변신했다.
이 뿐만 아니라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 가정이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매장 내 코코몽 키즈놀이터를 설치 운영한다. 외식을 하면서도 아이의 안전이 우선인 부모들을 위해 연령별 키즈존과 토들러존을 함께 구성했고 놀이터 내에는 볼풀장, 미끄럼틀, 편백존, 오락기 등을 설치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