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충전’ 초복맞이 특급호텔 보양식은?
상태바
‘원기충전’ 초복맞이 특급호텔 보양식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7.0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이버섯 들깨탕, 녹두 삼채 삼계탕 등 다양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오는 7월 12일 초복을 앞두고,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의 원기를 회복시켜줄 다채로운 보양식 메뉴가 포함된 ‘흥인지문 다이닝’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사진/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다가오는 초복을 앞두고 호텔업계가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의 원기를 회복시켜줄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선보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여름철 보양식 메뉴 능이버섯 들깨탕을 비롯한 다채로운 한식

9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오는 2019년 7월 12일 초복을 앞두고,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의 원기를 회복시켜줄 다채로운 보양식 메뉴가 포함된 ‘흥인지문 다이닝’을 오는 2019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대표 보양식 메뉴로는 ▲버섯 들깨탕이 각 테이블 별로 제공되며, 그 외에 ▲한방꼬리찜, ▲복분자 장어구이, 대나무 죽통에 찐 ▲오리찜 송이 떡갈비 등이 핫 디쉬 섹션에 준비되며, ▲족발 냉채, ▲물회, ▲로스펀채, ▲게장 등이 콜드 디쉬 섹션을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

특히, 버섯 들깨탕은 약용버섯의 왕이라고 불리우는 동충하초를 추가한 것은 물론,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팽이버섯, 은이버섯과 조랭이떡을 담아내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또한, 깊은 맛을 더하기 위해 소고기와 사골을 우려낸 육수를 부어 고소함과 영양 가득한 버섯 들깨탕을 담아냈다.

초복맞이 ‘한방 녹두 삼채 삼계탕’ 출시

그랜드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의 컨템포러리 코리안 다이닝 안뜨레는 초복을 맞이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한방 녹두 삼채 삼계탕’을 선보인다. 사진/ 그랜드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

그랜드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의 컨템포러리 코리안 다이닝 안뜨레는 초복을 맞이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한방 녹두 삼채 삼계탕’을 선보인다.

안뜨레의녹두 삼계탕은 닭 뼈와 살을 넣고 오랜 시간 직접 우려내 깊고 진한 맛을 내는 닭 육수에 부드러운 국산 영계와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대추, 밤, 은행 등의 재료가 들어가 여름철 보양음식으로 제격이다.

특히 올해 삼계탕에는 요즘 뜨고 있는 건강 식품 삼채와 체내의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는 녹두가 함께 들어가 더욱 영양가 높고 진한 육수를 맛볼 수 있다. 여름철 특별 한시 메뉴로 출시되는 녹두 삼계탕은 7월 12일부터 8월 11일까지만제공되며, 주문 시 전채요리와 과일, 커피 등 곁들이 메뉴와 후식이 함께 제공된다.

복날 특선 보양식 해신탕 출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의 뷔페 레스토랑 에볼루션에서 여름 특선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사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의 뷔페 레스토랑 에볼루션에서 여름 특선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전복, 낙지, 새우, 닭다리, 모시조개, 백목이버섯, 표고버섯 등 몸에 좋은 바다와 육지의 재료들을 한 그릇에 담은 ‘해신탕’을 복날 당일 테이블 당 1그릇씩 무료제공 할 예정이다.

신선하고 건강에 좋은 재료들만 엄선해 한 그릇에 알차게 담아낸 포포인츠 강남의 해신탕은 복날 점심, 저녁 모두 제공된다. 초복인 12일(금)을 시작으로 중복(7/22), 말복(8/11)에 기운을 북돋아 주는 해신탕을 뷔페 이용 시 무료로 맛볼 수 있다.

고품격 비건 메뉴 출시

제주신화월드는 식단에 대한 각별한 유의를 기울이고 있는 국내외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주신화월드 5개 레스토랑 및 룸 서비스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고품격 비건 메뉴를 출시했다. 사진/ 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는 식단에 대한 각별한 유의를 기울이고 있는 국내외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주신화월드 5개 레스토랑 및 룸 서비스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고품격 비건 메뉴를 출시했다.

먼저,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리조트관(이하 ‘메리어트리조트’) G층에 위치한 한식 레스토랑 ‘濟州膳제주선’에서는 계절 반찬, 인삼 샐러드, 단호박죽, 야채전, 비빔밥, 미역국, 수정과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된 반상 세트를 선보인다. ‘濟州膳제주선’은 제주 지역 농축수산물을 사용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신선도를 제공하고 있다.

메리어트리조트 5층에 위치한 스테이크하우스 ‘스카이 온 5 다이닝’에서 애호박 퓨레와 구운 잣으로 고소한 풍미를 더하는 파스타, 신선한 망고 살사 소스로 입맛을 돋우는 두부 스테이크,라즈베리 셔벗 등과 함께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제공된다.

오픈을 앞두고 있는 제주신화월드 신화리조트관에서도 동일한 메뉴가 마련될 예정이다. 세트 메뉴 가격은 1인당 5만5천원. 이와 함께, ‘스카이 온 5 다이닝’ 아침 조식 뷔페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와 함께 ‘글루텐 프리(Gluten free)’ 시리얼과 베이커리까지 즐길 수 있도록 메뉴가 새롭게 구성됐다.

무더위에 즐기기 좋은 ‘여름 디저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 수 있는 2가지 빙수 신메뉴, 소프트 서브 아이스크림, 오미자차, 유자차, 석류차와 같은 전통차를 포함한 아이스티 등의 다양한 여름 디저트를 마련했다. 사진/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올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 수 있는 2가지 빙수 신메뉴, 소프트 서브 아이스크림, 오미자차, 유자차, 석류차와 같은 전통차를 포함한 아이스티 등의 다양한 여름 디저트를 마련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30도를 넘는 뜨거운 날씨로 인해 시원한 빙수를 찾는 고객들을 위하여 망고 코코넛 빙수와 녹차 빙수를 새롭게 출시했다.

새로운 2가지 빙수 메뉴는 호텔의 라운지 카페 ‘갤러리’와 올데이 카페 & 뷔페 레스토랑 ‘테라스’에서 맛볼 수 있다.

망고 코코넛 빙수(38,000원)는 고객에게 별도의 접시 대신 코코넛 열매에 빙수를 담아 제공하여, 고객에게 맛과 시각적인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도록 기획되었다. 망고 코코넛 빙수는 코코넛 열매 속을 진한 우유 얼음으로 채운 뒤, 달콤한 제철 망고와 타피오카 펄 및 진한 코코넛 크림을 듬뿍 얹어 완성한다. 곁들임 재료로는 함께 먹으면 빙수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망고 셔벗과 단팥 및 연유가 제공된다.

녹차 빙수(38,000원)는 요즘의 디저트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흑설탕과 녹차를 접목시킨 빙수이며, 진한 우유 얼음 위에 단팥과 테라스 레스토랑의 홈메이드 녹차 젤리를 얹은 뒤, 오키나와 산 흑설탕 시럽을 듬뿍 뿌려 완성한다. 녹차 빙수 위에는 테라스의 홈메이드 녹차 아이스크림을 올려 빙수의 녹차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건강한 쌈밥을 즐길 수 있는 뷔페 프로모션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레스토랑 모모카페는 여름철 더위로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을 수 있도록 건강한 쌈밥을 즐길 수 있는 뷔페 프로모션 ‘쌈바 페스티벌’을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MoMo Café)는 여름철 더위로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을 수 있도록 건강한 쌈밥을 즐길 수 있는 뷔페 프로모션 ‘쌈바 페스티벌(Ssam Bar Festival)’을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10가지 신선한 쌈 채소, 상큼한 아삭이 고추 등 건강한 야채와 수삼 쌈장, 견과류 쌈장 등 다양한 양념장 및 된장찌개로 구성된 쌈 바(Ssam Bar)'가 뷔페 섹션에 풍성하게 마련된다. 오리 구이, 소고기, 돼지고기 등 그릴 스테이션의 다양한 육류도 준비되어 더욱 건강하게 쌈밥으로 즐길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