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지 환경지키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관광지 환경지키기 캠페인 실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6.1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실천 인증샷’, ‘친환경 여행단 공모’ 등
여행활동에 있어서 환경오염을 줄이고, 친환경 여행에 대한 인식제고 및 확산을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6월14일부터 7월14일까지 친환경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국민들의 여행이 양적으로 크게 성장하였고 국민소득도 3만불을 넘어 성숙한 시민의식이 확산되는 가운데, 여행활동에 있어서도 환경오염을 줄이고, 친환경 여행에 대한 인식제고 및 확산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일련의 친환경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회용품 사용이 많은 국내 여행지(캠핑장, 야시장, 축제장 등)에서 다회용기 사용, 쓰레기 되가져오기 등 친환경 관광을 실천한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게시후, 공사 이벤트 페이지에 링크를 하면 응모자 중 50명에게 친환경여행키트를 선물하는 ‘친환경 실천 온라인 이벤트’를 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를 통해 6월14일부터 7월14일까지 실시한다.

그밖에 여행의 모든 과정(여행전-여행중-여행후)에서 환경을 고려하는 착한여행의 모범 사례를 제시하기 위해 친환경 여행 참가자를 공모하고, 실제로 여행지에서 1회용 쓰레기를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여행’을 실천하게 된다. 동 여행 참가자 공모는 6월20일(목)까지이며, 선발된 참가자는 7월 20일(토)~21(일) 1박 2일 일정으로 참가하게 된다.

공사는 지난해에 설악산 국립공원, 원주 출렁다리 등 주요 관광지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환경지키기 서약을 받는 관광지 환경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올해는 보다 많은 국민이 여행시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등 친환경 실천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그 마중물로서 공사는 친환경여행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괌정부관광청, 에어부산 세일즈 콘테스트 성료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달 간 에어부산과 공동으로 여행사 대상 세일즈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지난 14일 각 수상 여행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일즈 콘테스트 시상식을 성료했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달 간 에어부산과 공동으로 여행사 대상 세일즈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지난 14일 각 수상 여행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일즈 콘테스트 시상식을 성료했다.

본 세일즈 콘테스트는 부산발 괌 여행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부산-괌 노선 에어부산 블락사(▲하나투어, ▲모두투어, ▲여행박사, ▲투어폰, ▲노랑풍선)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여행사에 할당된 좌석 판매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가 지급됐다.

해당 프로모션은 비수기 기간 괌 노선 증편 판매 활성화와 주요 대리점 대상 판매 동기부여를 위해 실시되었다.

프로모션 기간 내 각 여행사 웹사이트 기획전을 런칭하여 지난 5월 말 열렸던 ‘괌 마이크로네시아 아일랜드 페어’ 문화 축제를 소개하고 적극 홍보했다. 또한, 괌정부관광청이 런칭한 공식 괌 여행/쇼핑 무료 어플리케이션인 ‘샵 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함께 홍보했다. ‘샵 괌’은 국내 최초로 2017년 태평양 지역 관광협회(PATA) 여행 부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금상을 수상한 괌 여행시 필수인 어플리케이션이다.

한국방문위원회, 2019년형 스마트헬프데스크 본격 운영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윤영호)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인 ‘스마트헬프데스크’를 금일(17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사진/ 한국방문위원회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윤영호)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스마트 관광안내시스템인 ‘스마트헬프데스크(Smart Help Desk)’를 금일(17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이는 작년에 시범운영하였던 스마트헬프데스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이전보다 위치 기반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며, 설치 장소도 확대했다.

스마트헬프데스크는 방한객의 관광불편해소를 위해 국내 우수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하여 주요 관광·쇼핑지 및 전국 축제 정보 등을 4개 외국어(영문/중문간체․번체/일문)로 제공하고 인터내셔널 택시 및 우수 관광식당에 대한 무료 전화예약, 관광안내전화 1330 연결 등 각종 편의서비스도 지원하는 키오스크형태의 다국어 무인 관광안내시스템이다.

이번 2019년형에서는 터치 한 번으로 위치기반 지도정보, 길 찾기, 주변관광정보 검색이 가능한 콘텐츠를 추가로 탑재하여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한 주요 관광지 정보와 최적의 이동 경로 안내를 제공하고, 이를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도 동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과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서울 내 10개소에 불과했던 운영 장소도 외국인의 한국 관광 동선에 맞추어 인천과 경기도까지 확대하여 총 20개소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국내 공항, 고속버스터미널, 관광·체험시설(▲임진각전망대 ▲에버랜드 ▲트릭아이뮤지엄), 쇼핑시설(▲두타면세점 ▲롯데면세점 ▲AK&), 호텔(▲노보텔앰배서더강남 ▲르메르디앙서울 ▲서울가든호텔), 복합리조트(▲파라다이스시티), 은행(▲신한은행 ▲우리은행), 편의점(▲세븐일레븐) 등 각 기업과 지자체, 유관기관이 외국인 관광객 불편해소에 뜻을 함께 하여 운영장소를 제공하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