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이기는 시원한 음식 ‘물회’ 일산 맛집에서 즐긴다
상태바
여름철 이기는 시원한 음식 ‘물회’ 일산 맛집에서 즐긴다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9.06.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전물회, 청초수물회만의 특허상품!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아
해전물회는 청초수물회만의 특허상품으로 해삼, 전복, 오징어, 가자미, 광어, 멍게와 사골육수가 어우러지면서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맛집 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고양시 하면 일산호수공원이 유명했지만 각종 박람회와 전시가 열리는 킨텍스를 유치하면서 문화관광의 폭이 넓어졌다.

세계문화유산인 서오릉, 서삼릉 외에 지정문화재인 북한산성, 고양벽제관지, 삼각산 등의 유적을 확보하고 있다 그런가하면 고양 600년기념관, 고양 어린이박물관, 중남미문화원 박물관, 테마동물원 쥬쥬 등의 볼거리를 확보하고 내외부의 방문객의 맞이하는 중이다.

고양시 하면 일산호수공원이 유명했지만 각종 박람회와 전시가 열리는 킨텍스를 유치하면서 문화관광의 폭이 넓어졌다. 사진/ 일산시

일산을 방문한다면 ‘청초수 물회’를 찾아 속초 물회의 진수도 만끽하고 건강도 챙기자. 일산 청초수 물회의 대표 메뉴는 네 가지이다. 해전물회, 일반물회, 해삼물회, 전복물회가 그것.

특히 해전물회는 청초수물회만의 특허상품으로 해삼, 전복, 오징어, 가자미, 광어, 멍게와 사골육수가 어우러지면서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청초수물회의 ‘성게알비빔밥’은 영양 가득 성게알을 밥과 함께 비벼 먹는 것이 특징으로 소위 밥도둑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강원도 로컬 음식인 ‘섭국’은 섭이라 불리는 홍합과 소라, 부추 등의 채소들을 숙성 장으로 버무려 내는데 그 맛이 새롭다.

일산을 방문한다면 ‘청초수 물회’를 찾아 속초 물회의 진수도 만끽하고 건강도 챙기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일산맛집 DB

‘오징어순대’는 소고기, 표고, 잣 등 30여 가지 재료를 바탕으로 속초 특유의 맛을 잘 살리고 있으며 ‘전복죽’은 전복 내장을 듬뿍 넣어 색이 푸릇한데 맛과 영양 어느 것 하나 나무랄 데가 없다.

그 외 청초수물회에는 고막비빔밥, 꼬막 초무침, 꼬막 양념무친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화정 맛집, 원당 맛집으로도 불리는 청초수물회 메뉴는 속초 현지 조업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