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게임 배틀그라운드 맵과 유사한 현실 속 풍경은?”
상태바
타이완, “게임 배틀그라운드 맵과 유사한 현실 속 풍경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5.13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완 소도시 여행, 베이먼 염전과 주변ㆍ가오슝과 치진
타이완 소도시에서 배틀그라운드 게임 속의 맵과 유사한 곳의 현실 속 풍경을 찾아보았다. 사진/ 김지수 기자

[트래블바이크뉴스=타이완/ 김지수 기자] 지난 2017년부터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눈길을 끌고 있는 PC, 콘솔(PS4 및 Xbox), 모바일 FPS 장르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배그)’는 다양한 연령층으로 사랑을 받는 게임이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는 현실적인 게임 속 그래픽 배경과 배틀로얄 게임성이 돋보이는 게 큰 장점인데, 타이완 소도시 여행을 하면서 배틀그라운드 게임 속의 맵과 유사한 곳의 현실 속 풍경을 찾아보았다.

타이완 베이먼, 배틀그라운드 사녹 맵 라카위 염전

타이완의 베이먼 징짜이자오 ‘와반염전’은 배틀그라운드 사녹 맵의 ‘라카위(Lakawi)’의 염전과 유사하다. 사진/ 김지수 기자

배틀그라운드의 사녹 맵은 동남아 해안을 형성하는 여러 섬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제작된 맵이다. 타이완의 베이먼 징짜이자오 ‘와반염전’은 배틀그라운드 사녹 맵의 ‘라카위(Lakawi)’의 염전과 유사하다. 

이곳은 대만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타일식 염전으로 관광객들을 위한 써레질 도구와 함께 염전을 체험할 수 있다. 

이곳은 대만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타일식 염전으로 관광객들을 위한 써레질 도구와 함께 염전을 체험할 수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염전은 바다와 가까워 노을이 질 무렵에 멋진 풍광을 자랑하며, 근처에는 이곳에서 직접 만든 소금으로 만든 ‘소금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으며 기념품 상점도 있다.

염전 이외에도 이곳 주변에는 관광을 즐길 만한 곳은 ‘베이먼 여행자센터’와 ‘베이먼 수정 교회’가 있다. 

베이먼 여행자센터는 베이먼에 서식하고 있는 조류와 어패류 등의 생물 모형과 설명, 체험형 시설물 전시되어 있으며, 베이먼에서 염전이 유명한 만큼 염전 역사를 알아볼 수 있도록 설명과 사진이 전시되어 있다.

베이먼 여행자센터는 베이먼에 서식하고 있는 조류와 어패류 등의 생물 모형과 설명, 체험형 시설물 전시되어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베이먼 수정교회는 마치 웨딩 채플과 유사한 백색의 건축물로 만들어져 있으며, 주변에는 다른 건물 없이 넓은 호수로 되어 있어 풍경이 아름다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베이먼 수정교회는 마치 웨딩 채플과 유사한 백색의 건축물로 만들어져 있으며, 주변에는 다른 건물 없이 넓은 호수로 되어 있어 풍경이 아름다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타이완 가오슝과 치진, 배틀그라운드 맵과 유사한 장소

타이완 가오슝과 치진, 배틀그라운드 맵과 유사한 장소. 사진은 타이완 가오슝의 랜드마크인 ‘보얼 예술 특구’ 창고. 사진/ 김지수 기자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맵의 흔히들 ‘강남’이라고 말하는 ‘지오고폴(Georgopol)’ 남쪽에 위치한 창고는 마치 타이완 가오슝의 랜드마크인 ‘보얼 예술 특구’의 창고와 유사하다. 

보얼 예술 특구는 낡았던 창고를 개조하여 전시, 관람, 쇼핑, 레스토랑 등 예술품과 문화 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다. 주변에는 자전거 대여소를 비롯해 바다를 볼 수 있는 ‘바나나항구’, 공원처럼 쓰이는 ‘하마싱 철도 문화원구’도 있어 현지인들을 비롯해 여행객들에게도 사랑받는 지역이다.

이외에도 배틀그라운드 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티는 높은 건물 없이 아기자기함을 보이는데, 가오슝 서남에 위치한 치진 섬의 시티와 유사함을 보인다.

배틀그라운드 맵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티는 높은 건물 없이 아기자기함을 보이는데, 가오슝 서남에 위치한 치진 섬의 시티와 유사함을 보인다. 사진/ 김지수 기자

가오슝 보얼 예술 특구에서 배를 타고 10분 이내에는 치진 섬이 있다. 치진은 서핑 등 물놀이 하기에 좋으며, 전기 자전거를 대여해 관광하기 편리한 곳이다. 자전거 길을 타고 가다 보면 바닷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사진찍기 좋은 조형물들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치진은 서핑 등 물놀이 하기에 좋으며, 전기 자전거를 대여해 관광하기 편리한 곳이다. 사진은 치진에서 서핑하는 모습. 사진/ 김지수 기자

그리고 치진의 ‘고웅 등대’도 배틀그라운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등대의 모형과 유사하며, 등대길을 따라 올라가 정상에는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건물이 보인다. 

이 건물은 예전에 전쟁을 대비하여 대포, 탱크 등을 배치하는 군사적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내부는 벙커 형으로 배틀그라운드 사녹 맵의 알파, 브라보, 부트 캠프 등의 콘크리트 건물과 유사함을 보인다.

이 건물은 예전에 전쟁을 대비하여 대포, 탱크 등을 배치하는 군사적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사진/ 김지수 기자

현재 이곳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으며, 정상에서는 치진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주변의 경관도 좋아 사진찍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