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필리핀 세부에서 즐기는 가족여행, 오감으로 즐기는 호캉스
상태바
[인터뷰] 필리핀 세부에서 즐기는 가족여행, 오감으로 즐기는 호캉스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5.1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 에프렌 베라미노 총괄매니저 인터뷰
최근 여행업계에서 필리핀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다. 4시간 내외의 비행시간, 합리적인 체류비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사진/ 필리핀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필리핀 세부 / 양광수 기자]  최근 여행업계에서 필리핀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다. 4시간 내외의 비행시간, 합리적인 체류비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특히 필리핀 최고의 휴양지 도시인 세부는 편리하고 깨끗한 호텔리조트로 가족여행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다. 그중에서도 플랜테이션베이는 필리핀을 처음 가본 가족여행자는 물론, 해외여행을 자주 떠난 가족여행자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곳으로 한국 여행업계에 알려져 있다.

트래블바이크뉴스는 지난 23년 동안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를 이끈 에프렌 벨라미노 총괄매니저를 만나 세부의 특별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사진/ 양광수 기자

이에 트래블바이크뉴스는 지난 23년 동안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를 이끈 에프렌 벨라미노 총괄매니저를 만나 세부의 특별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필리핀과 한국, 문화교류에 앞장선 여행전문가

에프렌 벨라미노 총괄매니저는 현재 한국 여행자가 숙박인 중 35%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며 한국 여행자에 대한 감사인사부터 전하며 인터뷰를 시작했다. 사진/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

에프렌 벨라미노 플랜테이션베이 총괄매니저는 한국 여행업계에서도 익히 잘 알려진 여행전문가이다. 특히 그는 플랜테이션베이가 세워지면서부터 한국 여행시장 확보에 큰 노력을 했던 선구자이다.

그는 “모든 필리핀의 관광명소와 호텔리조트가 그러하듯, 한국 여행자는 플랜테이션베이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과거 일본에서 휴양지로 유명했던 우리의 리조트는 현재 한국 여행자가 35%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며 한국 여행자에 대한 감사인사부터 전하며 인터뷰를 시작했다.

플랜테이션베이는 매년 한국에서 펼치는 비바! 플렌테이션베이를 통해 필리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 볼거리로 휴양지로써의 세부를 알리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실제로 필리핀을 방한한 한국 여행자 수는 2017년 기준 160만 7821명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뤄나가고 있다. 한국은 필리핀 관광 시장 점유율 24.28%를 기록하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국가로 손꼽힌다.

에프렌 총괄매니저는 “이런 까닭에 우리는 우리 리조트를 홍보하는 방식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매년 한국에서 펼치는 ‘비바! 플렌테이션베이’는 리조트홍보에서 벗어나 필리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 볼거리로 휴양지로써의 세부를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플랜테이션베이, 가족여행을 위한 탁월한 선택

세부는 이미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유명 여행지로 다양한 여행 정보와 테마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사진/ 양광수 기자

세부는 이미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유명 여행지로 다양한 여행 정보와 테마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플랜테이션베이 역시 가족 여행자를 위한 배려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양리조트로 사랑받고 있다.

에프렌 벨라미노 총괄매니저는 “단순히 테마만 그런 것이 아니라 한국 여행자를 위한 배려를 많은 부분 할애하고 있다”며 “한국어 지도, 한국어 안내장을 마련해 어린이부터 시니어층 여행자까지 누구나 리조트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한국인 직원 5명과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이 24시간 교대로 근무하고 있어 언어의 장벽을 느낄 수 없을 것”이라며 말했다.

플랜테이션베이는 조식으로 한식 몇 종류와 김치가 제공한다. 입맛이 까다로운 여행자까지도 배려하고 있다. 사진/ 플랜테이션베이 리조트 앤 스파
에프렌 총괄매니저는 플랜테이션베이의 장점으로 노팁 정책을 손꼽았다. 한국 여행문화는 노팁문화가 정착되어 있는 점을 공략한 것이다. 사진/ 양광수 기자

뿐만 아니라 플랜테이션베이는 한국 여행자를 위한 식단 제공에도 큰 공을 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플랜테이션베이는 조식으로 한식 몇 종류와 김치가 제공한다. 입맛이 까다로운 여행자까지도 배려하고 있다. 레스토랑에서 한국식 갈비와 불고기, 비빔밥도 맛볼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더불어 그는 플랜테이션베이의 장점으로 노팁 정책을 손꼽았다. 에프렌 총괄매니저는 “한국 여행문화는 노팁문화가 정착되어 있는 점을 공략해 모든 서비스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고 있다”며 “참고로 팁을 받은 직원은 해고수준의 강도 높은 징계를 받을 수 있고, 직원교육도 상시로 진행하고 있어 진정한 가족여행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 여행

에프렌 벨라미노 총괄매니저는 플랜테이션베이를 100%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사진/ 양광수 기자

끝으로 에프렌 벨라미노 총괄매니저는 플랜테이션베이를 100%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그는 “가족휴양지를 지향하는 플랜테이션베이는 부모와 아이들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며 “해수를 이용해 마련한 5개의 해수 수영장과 프라이빗 해변, 4곳의 민물수영장에서 수영과 스노클링을 즐겨보는 것으로 세부 여행을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바 에스파냐, 아라비안 나잇, 하와이안 루아우, 락킹 유에스에이, 필리피노 전통 부페, 브라질리언 피버 등 춤 테마로 즐길 수 있는 공연은 플랜테이션베이에서 이국적인 추억을 선사한다. 사진/ 양광수 기자

더불어 저녁식사와 함께 비바 에스파냐(Viva Espana), 아라비안 나잇(Arabian Night), 하와이안 루아우(Hawaiian Lau), 락킹 유에스에이(Rocking U.S.A), 필리피노 전통 부페(Filipino Fiesta Buffet), 브라질리언 피버(Brazilian Fever) 등 춤테마로 즐길 수 있는 공연은 플랜테이션베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국적인 추억을 선사한다.

플랜테이션베이 테마디너쇼는 필리핀 최초로 현지 리조트 직원을 발굴해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리조트 내 테마 디너 프로그램을 통해 수준 높은 댄스 공연을 선보이고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에프렌 총괄매니저는 플랜테이션베이와 함께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한국 여행자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할 것이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사진/ 양광수 기자

에프렌 총괄매니저는 “이밖에도 아시아 TOP10에 선정된 가족 친화적 스파는 물론, 외계인을 테마로 꾸며진 가족 바, 패러세일링, 아일랜드 호핑투어, 암벽타기, 활쏘기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설들로 가득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한국 여행자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마련할 것”이라며 인터뷰를 마쳤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