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햄버그스테이크 맛집의 특별한 비결
상태바
'생활의달인' 햄버그스테이크 맛집의 특별한 비결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9.03.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강북 햄버그스테이크 달인 찾아

 

'생활의달인' 함박스테이크 맛집 메뉴. 사진/ SBS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이 햄버그스테이크 및 오므라이스 달인을 찾아갔다.

최근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강북구에 위치한 햄버그스테이크 맛집을 찾아갔다.

'생활의 달인' 햄버그스테이크 달인이 만든 햄버그스테이크는 ‘탈 한국급’이라 불린다.

햄버그스테이크를 먹고 나온 손님들은 “일본에서 먹을 수 있는 맛이다. 한국에서 만드는 수준을 넘어선 것 같다”고 호평했다. 또 다른 손님들은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다. 정말 괜찮고 맛있다”고 반응했다.

달인의 햄버그스테이크 맛을 본 잠행단은 "한입 넣으니까 육즙이 쫙 나온다. 보통 식용유 기름이 나오는데 여기는 그렇지 않다"면서 "소스가 달콤하면서 약간 짭조름한 게 정말 일본 가정식 정통 같다"며 엄지를 치켜들었다.

'생활의달인' 햄버그스테이크 맛에 매료된 잠행단. 사진/ SBS

서울 강북구에서 이름난 '생활의 달인' 햄버그스테이크 달인의 스테이크 고기의 비밀은 감자와 헛개나무를 이용한 특별 숙성 방법에 있다.

젊은 시절 일본에서 직장을 다닌 달인(사장)은 “구운 마늘, 우유, 찐 감자를 이용해 만든 숙성 소스로 소고기의 잡내를 없애준다”고 밝혔다. 그릴이 아닌 오븐에 굽는 점도 비결 중 하나다.

햄버그스테이크의 맛을 좌우할 소스 역시 달인의 비법이 담겨있다. 달인은 우족에 양송이 꿀물, 파슬리를 뿌린 뒤 오븐에 굽는다. 물에 구운 우족과 토마토를 넣고 끓인다.

‘생활의달인’ 햄버그스테이크 맛집뿐만 아니라 속초 회국수 달인과 태국식 족발밥 달인의 특별한 맛의 비법은 역시 남다른 정성과 열정이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