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떠나는 주말 나들이, “이천에서 즐겨볼까?”
상태바
아이들과 떠나는 주말 나들이, “이천에서 즐겨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1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립미술관, 한국동요박물관,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 등 이천 추천 여행
경기도 이천은 다양한 박물관이 마련되어 있어 주말을 통해 나들이를 떠나려는 여행자로 북적인다. 사진/ 이천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수도권에 내린 함박눈으로 여행자들은 설렌다. 멀리 떠나지 않아도 수도권에는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많은데, 눈을 감상하며 수도권 인근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경기도 이천은 다양한 박물관이 마련되어 있어 주말을 통해 나들이를 떠나려는 여행자로 북적인다. 그중에서도 이천 시립박물관은 창경궁을 본 따 지어진 이천을 대표하는 박물관이다.

이곳에서는 역사유물, 민속유물, 서화는 물론 산업유물 등 무려 1200여 점 넘는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이를 통해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이천의 역사와 문화의 발달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이천의 명소로 한국동요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이천문화관광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이천의 명소로 한국동요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다. 한국동요박물관은 전문가와 수집가로부터 약 300여 종 동요자료를 기증받아 마련된 우리나라 최초의 동요박물관 시설이다.

전시실은 물론 시청각실을 갖추고 있어 한국 동요 100년사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게 마련해 어른들에겐 꿈과 희망을 노래하며, 어른들에겐 동심의 추억을 선사하는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한국 기독교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도 이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곳은 한국 기독교 신앙, 역사, 문화와 관련된 귀중 자료를 수집하고 있는 이천 가볼 만한 곳이다.

한국 기독교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도 이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한국기독교역사박물관은 상설전시와 함께 매해 기획특별전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교육을 통해 다시금 찾고 싶은 박물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아이들과 떠나는 박물관 여행뿐만 아니라 이천맛집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천은 맛집추천되는 곳들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제철 대게와 킹크랩을 선보이고 있는 게랑회랑이 있다.

아이들과 떠나는 박물관 여행뿐만 아니라 이천맛집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자.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게랑회랑은 신선한 대게를 매일 아침 동해에서 공수해 판매하고 있는 이천맛집으로 풍성한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회는 물론, 초밥, 새우, 낙지호롱, 차돌 숙주볶음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곁다림찬이 한 상 가득 펼쳐지는 이천가볼만한곳이다.

게랑회랑은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회는 물론, 초밥, 새우, 낙지호롱, 차돌 숙주볶음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곁다림찬이 한 상 가득 펼쳐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이천 맛집 DB

게랑회랑은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식사를 위한 다양한 방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 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제격인 대게전문점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어 동호회에게도 좋은 선택이 되는 인천미란다호텔맛집으로 통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