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로 떠나는 이색 테마 여행, 가볼 만한 곳은 어디?
상태바
강원도로 떠나는 이색 테마 여행, 가볼 만한 곳은 어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2.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 동굴신비관, 화천 목재문화체험장, 속초 씨네라마 등 강원도 추천 여행
최근 여행트렌트는 특별한 여행지를 찾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 사진/ 화천군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최근 여행트렌트는 특별한 여행지를 찾는 것으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는 자연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부터 이색적인 테마로 주목받는 여행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역 곳곳마다 테마를 살린 강원도의 이색 여행지로 오는 주말 함께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그중에서도 강원도 삼척시에서는 신비로운 동굴을 탐험할 수 있는 삼척 동굴신비관을 만날 수 있다.

강원도 삼척시에서는 신비로운 동굴을 탐험할 수 있는 삼척 동굴신비관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삼척은 우리나라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석회암지대로 지역으로 환선굴, 대금굴, 관음굴 등 유명 동굴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삼척 동굴신비관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이고 교육적인 내용까지 강원도 가볼 만한 곳으로 손색이 없다.

세계 유명동굴과 영화 속 동굴을 재현하고 동굴의 과거, 현재, 미래를 통해 환경보호의 가치를 여행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강원도 화천에서는 목재를 테마로 만날 수 있는 목재문화체험장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원도 화천에서는 목재를 테마로 만날 수 있는 목재문화체험장이 있다. 이곳은 우수한 화천의 목재를 활용해 만들어지는 다양한 나만의 생활가구나 목제품을 만들 수 있는 목공예 체험장이다.

아이들에겐 신나는 나무놀이터, 어른들에겐 목공예에 더욱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전문 공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이색여행지이다. 특히 동그란 건물외관은 켜켜이 쌓은 나무 마감재로 따스한 느낌을 전해주며 겨울 강원도 여행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강원도 속초시에서도 타임머신을 타고 역사 속으로 떠날 수 있는 이색 여행지가 있다. 사진/ 설악씨네라마

강원도 속초시에서도 타임머신을 타고 역사 속으로 떠날 수 있는 이색 여행지가 있다. 설악씨네라마는 시네마 약 2만 7500여 평의 부지 위에 건립된 당나라 황궁을 포함한 건축물 64동과 국내 최대 규모의 고구려성을 포함한 고구려 양식 건축물 52동이 지어진 여행지이다.

이런 까닭에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가 이곳에서 촬영되고 있다. 국궁장과 승마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할 수 있는 체험장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이색적인 강원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속초 동명항맛집 최대게는 겨울 제철을 맞이한 대게와 킹크랩 등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강원도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여행도 즐기고, 강원도 대표 미식을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중에서도 속초 동명항맛집 최대게는 겨울 제철을 맞이한 대게와 킹크랩 등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속초현지인맛집 최대게는 선주가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최상급 대게를 맛볼 수 있다. 이런 까닭에 부담없이 속초에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통한다.

속초맛집베스트 최대게는 대게와 킹크랩을 맛보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음식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맛집베스트 최대게는 대게와 킹크랩을 맛보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음식도 빼놓을 수 없다. 회, 전복, 문어, 소라, 멍게, 물회 등 푸짐한 곁다림찬으로 속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최대게는 대게와 함께 홍게무한리필도 인기. 맛이 달고 속이 꽉 찬 홍게를 부담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는 속초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