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하남, 광주로 떠나는 수도권 여행
상태바
가족과 함께 하남, 광주로 떠나는 수도권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2.0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도자박물관, 곤지암리조트, 하남 스타필드 등 가족여행 추천 여행지
수도권은 문화유적과 역사지 그리고 액티비티까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로 제격이다. 사진/ 곤지암 리조트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2월을 맞이해 주말에 잠시 나들이를 떠나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서울 인근에는 멀리 벗어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도권 여행지가 많은데, 문화유적과 역사지 그리고 액티비티까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로 제격이다.

그중에서도 경기도 광주는 볼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해 겨울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광주시 곤지암읍에 위치한 경기 도자박물관은 우리나라 전통 도자기를 알리고자 세워진 수도권 대표 명소이자 가볼 만한 곳이다.

광주시 곤지암읍에 위치한 경기 도자박물관은 우리나라 전통 도자기를 알리고자 세워진 수도권 대표 명소이자 가볼 만한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광주는 조선시대 왕실이 운영하던 도자 가마가 있던 곳으로 조선백자를 연구하고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전문 도자박물관이다. 2개의 대형전시실과 기획전시실 등을 통해 순백자, 청화백자, 철화백자 등 우리 도자의 역사, 기법 등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시 도척면에는 수도권 최대 스키장인 곤지암리조트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서울에서 불과 40분 거리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는 겨울을 맞이해 스키 마니아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곳이다.

광주시 도척면에는 수도권 최대 스키장인 곤지암리조트가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 곤지암 리조트

특히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초급자와 중급자를 위한 슬로프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스키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돕는다.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지도자들이 체계적이고 다양한 강스프로그램을 마련해 스키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수도권 가족여행지로 사랑받는 하남에서도 놀 거리, 즐길 거리, 맛집으로 가족여행 즐기기 제격이다. 특히 하남시 미사대로에 위치한 하남스타필드는 쇼핑, 레저, 힐링이 한 곳에서 이뤄지는 종합문화 공간이다.

하남시 미사대로에 위치한 하남스타필드는 쇼핑, 레저, 힐링이 한 곳에서 이뤄지는 종합문화 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하남 역시 서울에서 인접해 수도권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 최고의 나들이코스로 가족 모두가 함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몬스터,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아쿠아필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하남은 먹거리로도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대형수족관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하남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가 있다.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선주가 직접 대게를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으로 하남에서도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어 미사리 가볼만한곳으로 통한다.

하남은 먹거리로도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대형수족관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하남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하남맛집추천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대게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직수입한 킹크랩, 랍스타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하남 킹크랩을 즐기기에도 좋다. 더불어 손질비, 찜비가 없고 푸짐한 곁다림찬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남맛집이다.

미사리라이브대게는 대게뿐만 아니라 고품격 인테리어에 분위기도 좋아 가족이나 연인과 식사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점심특선 메뉴로 항아리 동동물회, 홍게간장정식, 게살장비빔밥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부담 없이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하남맛집이다. 

미사리라이브대게는 대게뿐만 아니라 고품격 인테리어에 분위기도 좋아 가족이나 연인과 식사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