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떠나는 강릉 박물관 여행, 가볼 만한 맛집까지
상태바
가을에 떠나는 강릉 박물관 여행, 가볼 만한 맛집까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사랑 홍보관, 김동명 문학관, 정동진시간박물관 등 강릉 추천 여행
강원도는 산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여행지이자 다양한 박물관으로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장소가 많아 가족 여행지로 제격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오색으로 물드는 10월, 여행의 재미를 더할 색다른 여행지를 찾는다면 강원도로 떠나보자. 강원도는 산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여행지이자 다양한 박물관으로 배움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장소가 많아 가족 여행지로 제격이다.

그중에서도 강릉은 가을을 맞이해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있는 가을 추천 여행지로 손꼽힌다. 올해 가을을 강릉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 여행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시 사천면에서 우리나라 숲과 산림보호를 위해 마련된 숲사랑 홍보관이 마련되어 있어 가을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사천면에서 우리나라 숲과 산림보호를 위해 마련된 숲사랑 홍보관이 마련되어 있어 가을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이곳은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국내 유일의 전시관으로 2000년 강원도 고성에서 경상북도 울진까지 우리나라 국토를 불태운 동해안 산불피해 지역의 중심지에 세워졌다.

숲사랑 홍보관에서는 숲해설가의 설명과 함께 영상실, 산림생태관 등 관람을 할 수 있고, 산불영상체험관에서는 4D 입체 애니메이션을 상영해 산불피해의 심각성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강릉이 낳은 시인 김동명의 일대기를 담은 김동명 문학관 역시 강릉의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중 하나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이 낳은 시인 김동명의 일대기를 담은 김동명 문학관 역시 강릉의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 중 하나이다.

김동명은 전원적인 서정과 민족적인 비애를 시로 승화한 인물로 강릉의 현대 문학에 지평을 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에 강릉에서는 김동명 문학관으로 그의 삶을 재조명하고, 그의 문학 정신을 계승하는 등 특별한 경험을 느껴볼 수 있다.

시간을 주제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박물관, 정동진시간박물관도 강릉의 대표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시간을 주제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박물관, 정동진시간박물관도 강릉의 대표 박물관이다. 강릉시 강동면에서 만날 수 있는 이곳은 기차를 개조해 박물관 전시실로 꾸며놓은 특별한 모습을 담고 있다.

여행자는 시간과 시계를 주제로 다양한 전시품을 감사하면서 시계의 역사와 진귀한 시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박물관 야외 정원에서는 세계 최대 모래시계와 국내 최대 청동해시계가 설치되어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전한다.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의 이색적인 박물관 여행도 즐기고 강릉 맛집에 방문해 강릉 대표 미식인 대게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게와 함께 킹크랩, 랍스터 등 다양한 게를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유통과정이 없이 제공해 대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힌다.

신대게나라에선 고객이 직접 게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신선한 대게를 직접 고를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강릉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형갑각류 창고 5개를 운영하면서 동해안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을 배송하고 있어 전국 유통망을 갖추고 있다.

신대게나라에선 고객이 직접 게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신선한 대게를 직접 고를 수 있어 더욱 믿음이 가는 강릉 맛집이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의 곁다림찬도 일품으로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우럭골뱅이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물회가 제공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의 곁다림찬도 일품으로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우럭골뱅이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물회가 제공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