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가기 좋은 강릉 이색여행지와 주문진 맛집
상태바
아이들과 가기 좋은 강릉 이색여행지와 주문진 맛집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9.2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님도 좋아하는 수상한마법학교, 허난설헌 기념공원, 하슬라아트월드 등
동해바다의 푸르름과 예술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하슬라아트월드.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추석 연휴 즈음 갈만한 곳으로 강원도 강릉이 있다. 다채로운 자연 자원과 역사 유적, 커피거리 등 둘러볼 것이 많은 강릉에서도 자녀들을 위한 장소는 따로 있다.

먼저 강릉시 사천면에 위치한 수상한마법학교는 마술의 대중화를 위해 설립된 곳으로 다채로운 마술 공연 외에 실제로 마술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강릉시 사천면에 위치한 수상한마법학교는 마술의 대중화를 위해 설립된 곳이다. 사진/ 수상한마법학교

강릉시 초당동에 있는 강릉 명소 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최초의 한글 소설 홍길동전을 지은 허균과 최고의 여류문인인 허난설헌을 기념하기 위한 문학공원이다.

허난설헌 생가터와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전통차 체험관으로 이루어진 이곳 솟을대문을 들어서면 널찍한 마당이 나타나는데 바로 안채와 사랑채로 나뉜다다. 목조 기와집으로 설계된 기념관이 고아한 멋을 풍겨 가족여행지로 좋은 곳.

허난설헌 기념공원은 허난설헌 생가터와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전통차 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강동면에서는 동해바다의 푸름과 예술을 느낄 수 있는 하슬라아트월드가 있다. 자연과 사람 그리고 예술이 공존하는 종합예술공간인 이곳은 비탈면과 산을 그대로 이용해 아기자기한 맛이 강하다.

3만 3000여 평의 조각공원에는 예술작품과 야생화, 소나무 정원 등 가을날 강릉의 정서에 흠뻑 젖을 수 있다.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 많은 추천을 받는 곳이다.

맥주, 민속주는 물론 과일주와도 궁합이 잘 맞는 대게찜.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식재료를 공수, 원가가 낮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신대게나라.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이처럼 가볼만한 곳이 즐비한 가운데 강릉에는 주문진 맛집이 있어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그중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게 외 킹크랩 같은 갑각류는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수입해 손님상에 올리고 있다.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제공하므로 식재료 원가가 낮은 데다 수율이 좋은 최고의 갑각류를 즐길 수 있다.

강릉 가볼만한 곳 신대게나라는 올초에 방영된 ‘대게 손질의 달인’ 편에 공개된 바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형갑각류 창고 5개를 운영하면서 동해안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을 1.5톤 탑차 7대, 2.5톤 트럭 3대로 전국 각지로 배송하고 있다.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 강구항 등이 대표적인 수산시장 유통망이다.

무엇보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형수족관에서 손님이 직접 게를 초이스 하도록 하고 있다. 게를 찐 찜통 그대로 식탁에 올라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남다를 뿐만 아니라 식탁에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또한 대게찜, 랍스타찜, 킹크랩찜, 홍게찜을 주문하면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우럭골뱅이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물회가 제공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150여석 좌석으로 단체 손님도 끄떡 없이 유치할 수 있다.

점심메뉴로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을 준비해두고 있어 풍성하기가 이를 데 없는 강릉 맛집이다. 한편 강릉 가볼만한 곳 신대게나라는 생생정보 606회, 2018년 7월 2일에 방영된 ‘대게 손질의 달인’ 편에 공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