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나들이로 떠나는 하남 여행, 추천 여행지와 맛집은?
상태바
주말 나들이로 떠나는 하남 여행, 추천 여행지와 맛집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9.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근교에서 만나는 하남 명소 호국사, 하남 춘궁동사지, 선법사 등 하남 추천 여행
경기도 하남은 서울과 가까워 좋고, 다양한 문화 유적과 풍경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행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주말을 맞이해 서울 근교로 떠나는 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경기도 하남은 서울과 가까워 좋고, 다양한 문화 유적과 풍경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행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남에서는 역사를 간직한 여행지가 많아 가족과 함께, 아이들과 함께 떠나보기에도 좋다. 하남시 검단산 자락에 위치한 호국사는 하남은 물론 서울과 양평, 팔당호 주변의 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사찰로 유명하다.

하남시 검단산 자락에 위치한 호국사는 하남은 물론 서울과 양평, 팔당호 주변의 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사찰로 유명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호국사를 오르는 등산길은 잘 정비되어 있고, 코스도 어렵지 않아 일일 산행으로 가족 나들이를 떠나기 좋다. 뿐만 아니라 산 곳곳마다 소나무숲이 우거져 있어 잠시 쉬어가며 힐링여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하남시 서하남로에서는 사적 제352호로 지정된 하남 춘궁동사지가 있다. 고골 저수지 인근 야산에 있는 옛 사찰지로 다양한 유적들이 발굴되고 있는 여행지이다.

고려초기 최대 규모의 절터로 가람배치 형식과 독특한 건축양식을 가졌을 것이라 예상되는 유적지로 한국 불교미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절은 소실되어 사라졌지만 절터 중앙에는 보물 제11호, 제12호로 지정된 3층석탑과 5층석탑이 있다. 북쪽으로는 신라 때 축조된 것으로 알려진 이성산성이 있어 당시의 규모를 짐작게 하고 있다.

하남시 서하남로에서는 사적 제352호로 지정된 하남 춘궁동사지가 있다. 절은 소실되어 사라졌지만 절터 중앙에는 보물 제11호, 제12호로 지정된 3층석탑과 5층석탑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하남에서 고즈넉한 분위기와 힐링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선법사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객산 초입에 자리한 선법사는 잘 알려지지 않은 하남의 사찰로 천 년 이상 자리를 지켜온 사찰이다.

특히 태평 2년(고려 시기 977년)이라는 명문이 새겨진 마애약사여래좌상이 있고, 백제 온조왕이 마셨다고 전해지는 어용샘이 있어 과거의 신비로움을 전하고 있다.

하남 맛집 추천 미사리라이브대게는 대형수족관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하남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하남에서 힐링 여행도 즐기고 가족들과 함께 맛좋은 하남 맛집을 방문해보는 것도 하남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하남 맛집 추천 미사리라이브대게는 대형수족관이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하남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살이 꽉 찬 대게와 킹크랩을 제공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선주가 직접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이다.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살이 꽉 찬 대게와 킹크랩을 제공하는 대게전문점으로 선주가 직접 판매하는 선주직판제 매장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이런 까닭에 신선한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하남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하남 맛집 미사리라이브대게는 합리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맛집이다.

미사리라이브대게에서는 대게를 주문하면 나오는 곁다림찬도 빼놓을 수 없다. 회, 회무침, 간장새우, 가오리찜, 함박스테이크, 코다리튀김 등 다양한 곁다림찬에 제공되어 푸짐한 하남 한 상을 즐길 수 있다.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점심메뉴로 항아리동동물회, 홍게간장정식, 홍케얼큰라면, 물회정식 등 한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를 제공해 하남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하남 맛집 DB

뿐만 아니라 미사리라이브대게는 점심메뉴로 항아리동동물회, 홍게간장정식, 홍케얼큰라면, 물회정식 등 한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를 제공해 하남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