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부는 가을, 구리·하남으로 여행 그리고 맛집
상태바
찬바람 부는 가을, 구리·하남으로 여행 그리고 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0.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자호수공원, 고구려대장간마을, 스타필드 하남 등 가볼만한 곳
가을을 맞이해 주말을 이용한 여행이 많아지는 가운데, 구리와 하남을 찾는 여행자도 많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하남과 구리는 서울에서도 가까운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이다. 가을을 맞이해 주말을 이용한 여행이 많아지는 가운데, 이 두 도시를 찾는 여행자도 많다.

특히 구리는 장자호수공원, 구리타워, 곤충생태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아차산 고구려 보루군, 명빈묘 등 역사 탐방으로도 즐길 거리가 많아 찾는 여행자가 많다.

구리는 장자호수공원, 구리타워, 곤충생태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아차산 고구려 보루군, 명빈묘 등 역사 탐방으로도 즐길 거리가 많아 찾는 여행자가 많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특히 장자못은 구리시의 대표적인 수질개선 사업으로 새롭게 태어난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산책로도 조성하고 못 주변으로 꽃공원 수목을 심어 자연과 공존하는 생태환경을 조성했다.

야외무대에서는 주말마다 각종 음악회와 전시회가 열리고 있고, 인근에는 구리한강시민공원과도 인접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구리시 우미내길에는 우리가 몰랐던 고구려의 모습을 간접적으로나마 즐길 수 있는 고구려대장간마을을 만날 수 있다. 고구려 유적 공원 조성 사업의 목적으로 조성된 이곳은 드라마 태왕사신기의 세트장으로 유명하다.

구리시 우미내길에는 우리가 몰랐던 고구려의 모습을 간접적으로나마 즐길 수 있는 고구려대장간마을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고구려 벽화를 근거로 조성한 간이 대장간 터 등을 볼 수 있으며, 아차산에서 출토된 고구려 토기와 철기류 350여 점을 전시하고 있다.

사적 제193호로 지정된 동구릉도 구리에서 가볼만한 여행지로 손꼽힌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곳은 동구릉에는 태조 이성계의 능인 건원릉을 비롯해 현릉(문종), 목릉(선조), 휘릉(인조), 숭릉(현종), 혜릉, 원릉(영조), 수릉(순조), 경릉(헌종) 등 모두 아홉 개의 능이 조성되어 있다.

동구능 전역에 우거져 있는 숲과 능역을 가로지르는 개울물 등 빼어난 경관까지 갖춰 찾는 여행자가 많은 찾는 휴식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동구능 전역에 우거져 있는 숲과 능역을 가로지르는 개울물 등 빼어난 경관까지 갖춰 찾는 여행자가 많은 찾는 휴식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과 인접한 하남시에도 가볼만한 여행지들이 여행자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나무고아원은 갈 곳 없는 나무들을 옮겨 심고 가꾼 이색적인 공원이다. 대형 토목공사장이나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버려지는 버즘나무, 은행나무, 느티나무 등 40여 종의 나무를 볼 수 있다.

재미와 유익함을 추구하는 하남문화예술 회관은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종합 문화 공간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재미와 유익함을 추구하는 하남문화예술 회관은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종합 문화 공간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객참여형 전시와 하남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전시를 통해 문화도시 하남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쇼핑, 레저, 힐링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은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는 하남의 핫플레이스이다.

쇼핑, 레저, 힐링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은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는 하남의 핫플레이스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남에서 자동차로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쇼핑은 물론 대형서점, 영화관, 레저, 스파까지 일상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최적의 나들이 여행지이다.

스타필드 인근에 위치한 하남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품격있는 분위기로 젊은 커플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스타필드 인근에 위치한 하남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품격있는 분위기로 젊은 커플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미사리 맛집인 이곳은 구리와 하남과도 가까워 수도권 여행으로 완벽한 마무리를 제공한다. 대게 전문점으로 자처하는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잔디수산에서 도매로 게를 산 후 요리를 맡기는 형식으로 일반 상차림비만 받으면 각종 곁들임찬과 해산물이 나와 풍성한 한상을 즐길 수 있다.

재료 선택을 고객이 해 더욱 신뢰감을 주고 있으며, 대게가 나오기 전에 모둠회, 물회, 스파게티 등 곁들이 찬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만족감을 준다.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서는 10여 가지의 곁들이 찬을 제공된다.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잔디수산에서 도매로 게를 산 후 요리를 맡기는 형식으로 일반 상차림비만 받으면 각종 곁들임찬과 해산물이 나와 풍성한 한상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서는 10여 가지의 곁들이 찬을 제공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무엇보다 하남 스타필드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선주와의 직거래를 통해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므로 소비자 역시 저렴하게 고급 대게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미사리 맛집 미사리 라이브 대게에서는 메인 메뉴인 대게, 킹크랩을 먹기 좋게 손질하여 상에 올리기 때문에 일일이 발라내는 번거로움이 없다. 더불어 이곳에서는 다양한 와인과 사케도 준비되어 있어 대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을 지향을 하고 있다.

미사리 라이브 대게는 다양한 와인과 사케도 준비되어 있어 대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을 지향을 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