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궁금?!]무한도전 메르스 징계 소식…”진짜 낙타를 어디서 봐?”
상태바
[진짜 궁금?!]무한도전 메르스 징계 소식…”진짜 낙타를 어디서 봐?”
  • 뉴스속보팀
  • 승인 2015.07.0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한도전 메르스 징계 (사진=무한도전 방송 화면)

[트래블바이크뉴스]  무한도전 메르스 징계 소식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다.

지난 2일, 한국PD연합회는 “’무한도전’에 대한 징계는 코미디”라며 무한도전 메르스 징계 소식에 불편한 심기를 그대로 드러냈다.

무한도전이 메르스 관련으로 징계를 받은 이유는 메르스와 관련된 예방법을 설명하는 도중, 중동지역이란 언급이 없었기 때문이다. 방송심의소위원회는 메르스 감염예방 기본수칙 중 ‘중동지역’이라는 설명을 없다는 이유로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14조(객관성)’를 위반한 것으로 보고 있다.

무한도전 메르스 징계 (사진=무한도전 방송 화면)

무한도전 방송에서 박명수는 유재석이 언급한 메르스 예방법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한국에서 낙타를 어디서 봐?”라고 대꾸했고, 무한도전 측은 비현실적인 예방법에 대해 은유적인 비판을 가했다.

정말 우리나라에서 낙타를 볼 수 있는 곳은 어딜까. 우리나라에서도 비교적 쉽게 낙타를 볼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예상하는 대공원이나 동물원에서는 물론, 일부 지역에서는 낙타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농장에서는 낙타 고기와 생 낙타유도 시음이 가능하다. 다만, 중동에서는 메르스 발병 매개체가 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낙타로 메르스에 걸릴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는 것이 맞다.

무한도전 메르스 징계 (사진=무한도전 방송 화면)

한편, 무한도전 메르스 징계 소식에 “무한도전, 메르스 징계는 너무 하지 않나” “무한도전 메르스 징계라니 어이가 없네요” “무한도전 메르스 징계, 단어 하나 때문에 징계” “무한도전 메르스 징계, 행정처분이 납득이 안갑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