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재즈 축제,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상태바
전설의 재즈 축제,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5.07.0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자위해 보트와 열차에서도 재즈 공연 펼쳐져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이 오는 7월 3일부터 18일까지 레만 호를 배경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 출처/몽트뢰 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

[트래블바이크뉴스] 전설의 재즈 축제,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이  7월 3일부터 18일까지 레만 호를 배경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5년에는 에밀리 산데(Emeli Sande?)와 존 레전드(John Legend)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잭슨 브라운(Jackson Browne), 더 케미컬 브라더스(The Chemical Brothers), 토니 베넷(Tony Bennett)과 레이디 가가(Lady Gaga),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 산타나(Santana), 레니 크라비츠(Lenny Kravitz), 제임스 블레이크(James Blake), 알로에 블라크(Aloe Blacc) 등 주목받는 아티스트들과 세계적인 스타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은 세계적으로 이미 진가를 인정받은 재즈 축제로, 1967년 클로드 놉스에 의해 시작되었다. 사진 출처/몽트뢰 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

매년 여름, 몽트뢰(Montreux)는 다양한 재즈, 블루스, 록, 소울, 팝, 월드, 펑크, 레게, R&B, 일렉트로닉 뮤직 등을 아우르는 음악의 메카로 변모하게 된다.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은 세계적으로 이미 진가를 인정받은 재즈 축제로, 1967년 클로드 놉스(Claude Nobs)에 의해 시작되었다.

재즈 페스티벌은 오디토리움 스트라빈스키(Auditorium Stravinski), 몽트뢰 재즈 클럽(Montreux Jazz Club), 몽트뢰 재즈 랩(Montreux Jazz Lab)에서 펼쳐지는데, 스트라빈스키 오디토리움은 재즈 페스티벌이 열리는 세 개의 홀 중 가장 큰 규모로, 전설적인 뮤직 스타들의 공연이 열리는 메인 홀이다.

매년 여름 3,500명의 관중이 콘서트장을 가득 메우는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은 두 개의 초대형 비디오 스크린을 설치하고 있어 무대 위 상황을 실감 나게 볼 수 있다. 사진 출처/ 스위스관광청 홈페이지

그동안 마일스 데이비스, 레이 찰스(Ray Charles), 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 프린스(Prince)를 비롯한 유명한 재즈 뮤지션들의 공연이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을 국제적으로 더욱 유명하게 만들어 왔다. 매년 여름 3,500명의 관중이 콘서트장을 가득 메운다. 두 개의 초대형 비디오 스크린을 설치하고 있어 무대 위 상황을 실감 나게 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200회 이상의 무료 공연이 몽트뢰 호반에서 펼쳐져, 한여름 밤 분위기에 무르익은 젊은이들을 또 한 번 분위기에 취하게 한다.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의 묘미 중 하나는 보트에서 열리는 공연으로 올해도, 살사 보트, 브라질 보트와 함께 제49회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보트가 운행된다. 사진 출처/ 스위스관광청 홈페이지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의 묘미 중 하나는 테마가 있는 보트와 열차로 올해도 살사 보트, 브라질 보트와 함께 제49회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보트가 운행되며, 몽트뢰 근교의 언덕, 로쉐 드녜(Rochers De Naye)로 오르는 복고풍 열차와 몽트뢰에서 루체른 방향으로 출발하는 파노라마 열차, 골든 패스(GoldenPass)에서도 재즈의 향연이 펼쳐져, 여행자들의 가슴을 더욱 설레게 한다.

공연이 있는 기간 동안 밤이 되면, 길거리에서 앙코르 공연이 펼쳐지고, 흥에 취한 젊은이들의 열기가 새벽까지 이어진다. 사진 출처/ 스위스솬광청 홈페이지

공연이 있는 기간 동안 밤이 되면, 길거리에서 앙코르 공연이 펼쳐지고, 흥에 취한 젊은이들의 시끌벅적한 흥겨움이 새벽까지 이어진다. 빼놓을 수 없는 진짜 축제가 콘서트가 끝난 후에 시작된다.

티켓은 CHF 50부터 여러 종류가 있으며,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http://www.montreuxjazz.com)에서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