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8경과 함께 여름 여행, 속초 횟집은 어디?
상태바
속초 8경과 함께 여름 여행, 속초 횟집은 어디?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7.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친 몸과 마음 힐링하고 보양할 수 있는 속초 여행지
속초는 바다와 인접해 있고 가볼만한 곳들이 많아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진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속초는 바다와 인접해 있고 가볼만한 곳들이 많아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진다. 특히 속초 장사항에서 영랑호반을 지나 영금정과 동명항에 이르는 길은 속초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다.

속초 영랑호는 무려 36만 평의 거대한 자연 석호로 일주도로가 마련돼 있으며, 속초팔경 중 하나인 범바위도 자리하고 있다.

속초 영랑호는 무려 36만 평의 거대한 자연 석호로 일주도로가 마련돼 있으며, 속초팔경 중 하나인 범바위도 자리하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호숫가에는 레저시설과 숙박시설이 잘 갖춰진 리조트가 있고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아 속초 여행 시 한 번쯤 들러보게 되는 곳이다.

동명항은 일출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항구 주위로 일출을 잘 볼 수 있는 영금정과 해맞이정자, 속초 등대전망대가 있으며, 영금정 뒤쪽 해안도로 역시 일출 명소로 알려져 있다.

동명항 입구의 진입로로 올라갔다가 등대전망대를 둘러본 후 동명항 북쪽의 해안도로 산책로를 따라 내려오는 길은 바다 전망을 오래 감상할 수 있는 코스다.

동명항 입구의 진입로로 올라갔다가 등대전망대를 둘러본 후 동명항 북쪽의 해안도로 산책로를 따라 내려오는 길은 바다 전망을 오래 감상할 수 있는 코스다. 사진/ 속초시청

등대 아래 영금정 끝에는 해맞이정자가 바다 위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등대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이외에도 속초를 대표하는 청대산은 속초의 비경 중 제3경을 차지하는 곳으로 산 주변으로 소나무가 무성해 그 푸르름이 청대와 같다고 이름 붙여졌다.

속초를 대표하는 청대산은 속초의 비경 중 제3경을 차지하는 곳으로 산 주변으로 소나무가 무성해 그 푸르름이 청대와 같다고 이름 붙여졌다. 사진/ 속초시청

특히 정상에서 바라보는 속초시, 동해일출뿐만 아니라 대청봉, 울산바위 등 설악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천연전망대로서 사시사철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이외에도 속초는 청초호, 조도, 대포 외옹치, 설악해맞이공원, 학무정 등 속 속초를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속초는 청초호, 조도, 대포 외옹치, 설악해맞이공원, 학무정 등 속 속초를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속초시청

속초8경도 구경하고 속초를 즐기는 방법은 먹거리. 속초의 많은 미식중에서도 바닷가를 바라보며 회를 먹는 기분은 그 무엇과 비교할 수 없는 즐거움을 준다.

속초의 수많은 회전문점에서도 영금정 인근에 위치한 대선횟집은 위치한 대선횟집은 3개층을 사용하며 280석규모의 횟집으로 해돋이정자, 영금정전망대, 조도섬이 한눈에 들어올 정도로 전망이 뛰어난 속초 횟집이다.

속초맛집인 대선횟집은 메인요리인 회가 나오기 전 1차 곁다림찬부터 다채로운 해물까지 20여가지의 메뉴가 한상 가득 차려져 속초를 찾은 여행자의 입맛도 사로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맛집인 대선횟집은 계절별 제철회를 비롯해 모듬회, 스페셜모듬회, 세트메뉴, 각종 해산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메인요리인 회가 나오기 전 1차 곁다림찬부터 다채로운 해물까지 20여가지의 메뉴가 한상 가득 차려져 속초를 찾은 여행자의 입맛도 사로잡고 있다.

주문과 동시에 두툼하게 썰어져 나오는 회는 선도가 높고 식감이 뛰어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대선횟집의 물회는 시원하고 매콤한 맛이 일품이며 양 또한 푸짐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무엇보다 주문과 동시에 두툼하게 썰어져 나오는 회는 선도가 높고 식감이 뛰어나며, 무더운 여름철 별미로 물회도 인기만점이다. 대선횟집의 물회는 시원하고 매콤한 맛이 일품이며 양 또한 푸짐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