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이색적인 부천에서 ‘더위타파’, 맛집에서 ‘피로타파’
상태바
올여름 이색적인 부천에서 ‘더위타파’, 맛집에서 ‘피로타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7.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부천국제만화축제 등 이색볼거리 가득
수많은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부천은 수도권에서 지하철로, 버스로도 이동하기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다. 사진은 한여름에도 스키를 탈 수 있는 웅진플레이도시.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 더위 때문에 피로함이 2배인 요즘, 가까운 여행지로의 검색이 분주하다. 수많은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부천은 수도권에서 지하철로, 버스로도 이동하기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부천은 다양한 즐길 거리, 볼거리가 있어 수도권 문화의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는 도시이다.

사랑과 환상, 모험을 주제로 한여름의 축제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오는 7월 23일까지 개최된다. 사진은 개막작품인 7호실. 사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지난 7월 13일에는 사랑과 환상, 모험을 주제로 한여름의 축제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오는 7월 23일까지 개최된다.

더불어 유쾌한 볼거리와 싱싱한 상상력이 가득한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도 오는 7월 19일 개막해 부천을 여행하는 2배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렇듯 부천은 통통 튀는 매력으로 즐거움이 가득한 여행지이다.

제20회 부천국제만화축제도 오는 7월 19일 개막해 부천을 여행하는 2배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 부천국제만화축제

특히 국내 최초의 만화 전문 박물관인 한국만화박물관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그간 수집, 보존해 온 각종 만화 관련 희귀자료와 역사적 가치를 지닌 원로작가들의 원화 등 만화사적 자료를 보존, 전시하며 각종 만화를 열람할 수 있는 만화공간으로 마련됐다.

한국만화박물관은 부천영상문화단지 내에 조성되어 있으며, 1900년대 만화부터 요즘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만화가의 최신 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만화 관련 자료를 소장 및 전시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만화 전문 박물관인 한국만화박물관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그간 수집, 보존해 온 각종 만화 관련 희귀자료를 보존, 전시하며 각종 만화를 열람할 수 있는 만화공간으로 마련됐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부천시청은 로봇산업과 네트워크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비쿼터스 산업의 중심을 성장하고자 세계 최초로 지능형 로봇 상설전시관(박물관)을 개관했다.

부천로보파크에는 테크노파크 401동 3개 층에 최신 로봇전시품은 물론 로봇 탄생의 역사와 발전, 로봇의 종류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로봇체험공간이 설치되어 있다. 특히, 최신시설의 4D 영상체험관이 마련돼 있다.

부천시청은 로봇산업과 네트워크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비쿼터스 산업의 중심을 성장하고자 세계 최초로 지능형 로봇 상설전시관을 개관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여름에도 눈썰매를 탈 수 있는 웅진플레이도시도 빼놓을 수 없는 부천의 명소. 도심형 종합 레저스포츠 테마파크인 이곳에서는 워터파크는 물론, 사계절 내내 눈을 사계절 내내 눈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키,썰매 시설 스노우도시를 만날 수 있다.

실내스키장인 스노우도시는 날씨와 계절과 관계없이 365일 스키, 보드는 물론 눈썰매까지 즐길 수 있다. 슬로프 길이는 총 150m로 하루 4번 인공 눈을 만들어 최상의 설질을 유지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실내스키장인 스노우도시는 날씨와 계절과 관계없이 365일 스키, 보드는 물론 눈썰매까지 즐길 수 있다. 슬로프 길이는 총 150m로 하루 4번 인공 눈을 만들어 최상의 설질을 유지하고 있다.

부천의 이색적인 여행도 즐기고 부천 맛집에서 주중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내는 것은 어떨까. 다양한 부천역 맛집 중에서도 하나를 꼽는다면 부천중동맛집 춘천정통닭갈비이 제격이다.

신중동에 위치한 맛집 춘천정통닭갈비는 인천과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한 인테리어로 사람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신중동에 위치한 맛집 춘천정통닭갈비는 인천과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뛰어나고,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한 인테리어로 사람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고 있다. 더불어 파주 본점의 맛과 서비스를 그대로 가져와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신중동역맛집인 이곳은 얼리지 않은 국내산 최상급 냉장 닭다리살을 사용해 닭고기 본연의 맛과 육즙이 살아있는 맛을 볼 수 있다. 여기에 닭갈비 양념에 볶음밥을 먹으면 이 또한 별미.

신중동역맛집인 춘천정통닭갈비는 얼리지 않은 국내산 최상급 냉장 닭다리살을 사용해 닭고기 본연의 맛과 육즙이 살아있는 맛을 볼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막국수는 메밀함량이 80%에 달해 닭갈비와 즐기기 좋다. 새콤한 양념장에 시원한 육수를 함께해 아삭한 채소와 맛이 일품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추가로 나오는 막국수는 메밀함량이 80%에 달해 닭갈비와 즐기기 좋다. 새콤한 양념장에 시원한 육수를 함께해 아삭한 채소와 맛이 일품이다.

부천중동맛집으로 알려진 춘천정통닭갈비는 3무(無)로 더욱 사랑을 받고 있는데, 첫째 MSG나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고, 둘째 물과 기름 뚜껑을 사용하지 않으며, 셋째 빙초산, 사카린, 색소 등 자극적인 식재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부천중동맛집으로 알려진 춘천정통닭갈비는 3무로 더욱 사랑을 받고 있는데, 첫째 MSG나 고추장을 사용하지 않고, 둘째 물과 기름 뚜껑을 사용하지 않으며, 셋째 빙초산, 사카린, 색소 등 자극적인 식재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런 이유에서 먹거리 X파일에서도 착한맛집으로 선정될만큼 깔끔하고 깨끗한 맛으로 부천을 찾은 여행자에게 사랑받는 부천중동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