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탈리아항공 서울~로마 직항 취항
상태바
알리탈리아항공 서울~로마 직항 취항
  • 김효진
  • 승인 2015.06.0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부터 인천~로마간 직항운항 서비스를 재개하는 알리탈리아항공 A330-200. 사진 제공/ 알리탈리아항공
오는 5일부터 인천~로마간 직항운항 서비스를 재개하는 알리탈리아항공 A330-200. 사진 제공/ 알리탈리아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효진 기자  이탈리아의 국영항공사인 알리탈리아항공이 인천~로마 직항 운항 서비스를 재개한다. 김포~로마 간 운항 중단 이후 18년 만에 재개한 알리탈리아는 5일부터 주 3회 운항하며, 10월부터는 주 4회로 증편할 계획이다.

서울 출발 편은 매주 월요일, 금요일, 일요일에 운항하며 10월 말부터는 수요일에도 운항할 예정이다. 알리탈리아는 인천~로마 노선에는 에어버스 330 항공기를 투입한다. 좌석은 비즈니스 클래스 20석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13석 이코노미석 222석 총 255석으로 구성되었다.

알리탈리아는 같은 항공 동맹체 스카이팀에 소속된 대한항공과 공동운항을 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알이탈리아를 이용할 수 있다.

올해 들어 아시아태평양지역 노선 확대에 나선 알리탈리아는 지난달 1일 상해~밀라노 노선을 신규 취항했으며, 지난 3월 29일 아부다비~밀라노 및 아부다비~베니스 구간을 운항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베이징~로마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로마 노선을 신규 취항하면서 파비오 비고티 씨(Mr. Fabio Bigotti)를 한국지사장으로 임명하고 한국 총판으로 대명그룹을 선정했다.

한편 실바노 카사노 알리탈리아항공 최고 경영진은 "아시아 지역에서 4번째로 큰 한국과 이탈리아를 연결하게 돼 기쁘다"며 "밀라노 엑스포 기간 한국과 로마, 밀라노 및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주요 명소의 관광 수요를 확장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