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봄 여행주간 지역 프로그램 (1)
상태바
2016 봄 여행주간 지역 프로그램 (1)
  • 뉴스속보팀
  • 승인 2016.04.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에는 봄을 만끽하러 떠나세요

[트래블바이크뉴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5월 1일(일)부터 14일(토)까지 진행되는 ‘2016 봄 여행 주간’을 맞아 여행주간 홈페이지(http://spring.visitkorea.or.kr)를 통해 지역별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 17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선정된 17가지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를 통해 관광콘텐츠, 관광지, 특산물 등 지역의 특성 등을 반영해 선정한 것으로 최우수, 우수, 일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여행주간에만 즐길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녹아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알차고 이색적인 여행을 계획해 보자.

♦ 예쁜 대구 즐기기

대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먹방&쿡방’ 트렌드를 반영했다. 사진은 대구 서문시장. 사진 제공/ 한국관광공사

대구는 ‘대구는 예쁘다’라는 타이틀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끈다. 드라마 속 예쁜 대구(힐크레스트, 청라언덕 등), 예쁜 골목길(약전골목, 팔공산 하늘정원 등), 야경 명소(이월드, 앞산전망대 등), 아름다운 과거와의 만남(향촌문화관, 옻골마을 등)으로 지역의 대표 관광지를 분류하여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참가자 5천 명에는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여러 곳을 돌아봤다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먹는 방송이다. 대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먹방&쿡방’ 트렌드를 반영했다.

대구는 오래된 맛집을 비롯해 대구 10味, 서문시장 만원의 행복, 음식테마거리의 음식점을 이용하고 대구관광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기념사진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음료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맛집 정보사이트 대구푸드를 통해 다양한 음식점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한방화장품 만들기, 커플반지와 팔찌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등 대구 뷰티산업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 체험비도 지원해주는 뷰티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대구의 대표 뷰티 및 패션 특화거리인 주얼리타운과 수제화거리 방문 후 거리를 배경으로 개인 SNS에 올리면 기념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찾아라! 교과서 속 대구’, ‘한복 입고 근대골목 누비기’ 등 대구에 대해 알 수 있는 주제가 있는 투어도 있다.

♦ 낭만적인 강원도 기차여행

강원도에서는 감성과 테마가 있는 특별 관광 열차를 타고 떠나는 ‘기차 타고 떠나는 드림스토리 낭만여행’이 춘천권, 원주권, 속초권, 태백권으로 준비되어 있다. 사진은 강원 원주 흥법사지. 사진 제공/ 한국관광공사

강원도에서는 감성과 테마가 있는 특별 관광 열차를 타고 떠나는 ‘기차 타고 떠나는 드림스토리 낭만여행’이 춘천권, 원주권, 속초권, 태백권으로 준비되어 있다.

아이와 함께 달리는 열차에서 인문학 교실 등 특별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꿈드림 낭만 여행’(춘천권)은 5월 7일과 14일 2회 진행된다.

경춘선 기차 내에서는 심폐소생술 등을 배울 수 있는 ‘건강과 안전교실’, 강원도 아리랑을 배우는 ‘음악교실’, 김유정 소설 이야기로 구성된 ‘인문학교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도착역인 춘천역 광장에서는 강원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곰취 찐빵과 전통 음료 시음 및 감자 포토존, 캐릭터 환영인사 등이 기다리고 있다. 이 밖에 춘천, 화천, 양구, 인제, 홍천에서 지역별 시티투어가 운영된다.
 
거돈사지와 흥법사지 등 지금은 사라진 천년고찰의 흥망성쇠 흔적을 엿볼 수 있는 ‘효드림 낭만 여행’(원주권)은 5월 8일 진행된다.

중앙선을 이용해 문화관광해설과 감사골든벨을 통한 지역 특산품과 주요관광지 할인권 경품제공을 비롯해 원주(거돈사지, 흥법사지 등)와 횡성(횡성댐, 올챙이추억전시관 등)에서 사라진 옛절 ‘폐사지’ 및 역사문화유산 체험투어가 가능하다.

학창시절 수학 여행지를 되돌아보는 ‘추억드림 낭만여행’(속초권)은 여행주간 주중 2회 운영한다.

ITX청춘과 1박 2일 설악여행 투어버스를 이용해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교복 등 7080소품을 활용한 추억 이벤트와 추억 골든벨이 열차 안에서 진행되며, 학창시절 수학여행 추억을 돌아볼 수 있는 여행은 투어버스를 통해 운영된다.

속초아바이마을 연금정, 청간정, 통일전망대 등을 돌아볼 수 있는 속초와 고성지역 투어와 원대리 자작나무숲, 백담사, 대포항, 하조대, 낙산사 등을 돌아볼 수 있는 인제와 양양지역 투어로 운영 예정이다.  
 
♦ 가족과 함께하는 충북 버스투어

충북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4가지 코스의 ‘딱 내 스타일 버스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사진은 충북 운보의집. 사진 제공/ 한국관광공사

충북에서는 여행에 대한 나만의 테마를 정해보다 뜻깊은 여행의 의미를 되새기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4가지 코스의 ‘딱 내 스타일 버스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공군사관학교, 좌구산천문대, 운보의 집 등 아이들이 동경할 만한 직업과 장소를 연계한 ‘커서 뭐할래?’ 코스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만 참여할 수 있으며, 실버세대를 위한 ‘은빛 페스티벌’은 국악과 와인 페스티벌과 한방체험 투어 등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버세대는 대중교통 이용이 많은 점을 고려해 투어버스 대신 시외버스터미널 간 임시버스 운행과 아웃도어 와인카페를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반기문 UN 사무총장 생가와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등을 둘러보며 한국 속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세계로 세계로’와 정지용 문학관과 속리산 법주사 등 옛 추억을 되새기는 장소를 돌아보는 ‘향수’ 코스가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