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관광청, ‘마스카라 페스티벌’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개최
상태바
필리핀관광청, ‘마스카라 페스티벌’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개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5.09.1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의 도시’에서 열리는 필리핀 최대의 가면 축제
사진 설명/ 오는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필리핀 네그로스섬의 바콜로드시에서 필리핀 최대의 가면 축제인 마스카라 페스티벌이 열린다. 사진 제공/ 필리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 필리핀관광청은 "오는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필리핀 네그로스섬의 바콜로드시에서 필리핀 최대의 가면 축제인 마스카라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마스카라 페스티벌은 1980년 사탕수수 가격 폭락으로 인한 바콜로드시 경제위기와 700여 명의 희생자를 낳은 ‘MV 돈 후안’의 침몰 사고로 침체한 시민들의 사기를 높이는 동시에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응원의 의미로 시작됐다.

축제의 이름은 당시 축제 슬로건이었던 ‘미소의 도시'(City of Smiling Faces)를 반영해 현재는 대중을 뜻하는 영어 단어 ‘Mass'와 스페인어로 얼굴을 뜻하는 ‘Kara'를 합한 ‘마스카라’로 붙여졌다.

마스카라 페스티벌은 필리핀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축제 중 하나로 매년 필리핀 전역은 물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여행객이 이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 몰려든다. 축제 기간 참가자들은 화려한 가면과 의상을 뽐내며 거리를 가득 채운다. 축제 기분을 한층 올리기 위해 마스카라 퀸 미인 선발대회, 푸드 페스트, 스트리트 댄스 대회, 각종 콘서트와 스포츠 이벤트 등 알찬 행사들이 진행된다.

사진 설명/ 마스카라 페스티벌은 필리핀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축제 중 하나로 매년 필리핀 전역은 물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여행객이 이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 몰려든다. 사진 제공/ 필리핀관광청

앞서, 필리핀에서 생활 수준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진 바콜로드시는 2008년에 캐나다 금융 잡지인 머니센스 매거진이 선정한 ‘필리핀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로 꼽히기도 했다. 바콜로드시에서는 성 새디어스 성당, 산타 클라라 성당, 산 안토니오 성당 등 스페인 식민지 시대부터 수백 년 동안 보존된 천주교 문화유산들과 네그로스 박물관, 디손 라몬 박물관 등 바콜로드의 살아 있는 역사를 볼 수 있는 명소들을 둘러 볼 수 있다.

마스카라 페스티벌이 열리는 바콜로드시로 가는 방법은 마닐라나 세부에서 필리핀항공, 세부퍼시픽항공 등 주요 국내선 항공사를 이용해 바콜로드-실라이 국제공항으로 이동하면 된다. 공항에서 바콜로드시 도심까지의 거리는 약 15km 정도 되기 때문에 택시나 지프니, 혹은 밴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한편, 필리핀관광청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한국 지사장은 “마스카라 페스티벌은 어려운 역경도 미소로 이겨내는 필리핀 사람들의 긍정적인 사고를 담고 있다”라며 “모두가 웃으며 하나가 되는 마스카라 페스티벌 참여와 함께 바콜로드시의 문화유산과 명소도 함께 둘러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