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대찌개 황금레시피 포인트는 육수?…심형탁 “도라에몽을 잊을 깊은 국물 맛”
상태바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포인트는 육수?…심형탁 “도라에몽을 잊을 깊은 국물 맛”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9.1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사진 출처/ tvN 수요미식회 화면 캡처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트래블바이크뉴스] 수요미식회에서 ‘부대찌개’ 맛집을 소개하면서 부대찌개 황금레시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과거 KBS ‘생생정보통’에서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부대찌개 맛집의 황금레시피가 공개됐다.

공개된 맛집의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는 기본 재료 햄, 김치, 떡, 치즈 등의 일반적인 재료에 ‘사골+잡뼈’를 우려낸 육수가 포인트다. 

이 집의 주인은 “우리 집 부대찌개에는 사골과 잡뼈를 반반 넣고 육수를 만든다”며 “사골 육수로만 만드는 것보다 잡뼈를 사용해 더 풍부한 육수 맛을 낸다”라며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포인트인 육수 비법을 전했다.

한편, 지난 9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서는 부대찌개 최고의 맛집으로 의정부에 위치한 ㅇ*식당과 이태원에 위치한 ㅂ*식당이었다.

최현석은 이태원 부대찌개 식당에 대해 "와이프도 맛있게 먹은 곳이며, 호불호가 굉장히 적은 맛이다"이라며 "사골육수를 사용해 장인이 만든 깊은 맛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곳의 부대찌개 맛에 대해 심형탁은 "원래 찌개를 먹을 때 국물을 안 먹는데 이 곳은 국물을 다 먹었다"며 "도라에몽을 잊을 정도의 맛"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동영상]미국 여행 블로거와 떠나는 터키여행

[동영상]통일의길, 경원선 철도복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