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중국 열병식 참석, 시진핑 "윈윈할 수 있는 국제관계 구축 필요"
상태바
박근혜 대통령 중국 열병식 참석, 시진핑 "윈윈할 수 있는 국제관계 구축 필요"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9.0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중국 열병식. 사진 출처/ YTN 뉴스 화면 캡처

박근혜 대통령, 중국 열병식 참석.
시진핑 주석 "중국은 결코 패권주의, 팽창주의를 모색하지 않을 것"

[트래블바이크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 열병식에 참석했다.

3일 11시(현지시각) 중국 텐안문 광장에서 열린 '중국인민의 항일전쟁 승리 및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 승리 70주년' 전승절 기념식 및 중국 열병식이 열렸다.

이날 박근혜 대통령은 전승절 기념식은 물론, 중국 열병식도 참관해 중국과의 우호 관계를 과시했고, 중국도 박근혜 대통령을 최고의 예우로 보답했다.

이날 시진핑 주석은 중국 열병식 기념사에서 "중국인은 평화를 사랑한다"며 "앞으로 중국이 아무리 강해진다고 하더라도, 중국은 결코 패권주의나 팽창주의를 모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 주석은 "모든 나라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국제관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유엔 헌장의 목적과 원칙을 바탕으로 한 국제질서를 함께 지켜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중국 열병식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등 정상급 외빈 50여명이 참석했다.

박근혜 중국 열병식 참가 소식에 누리꾼은 "박근혜 중국 열병식, 처음 참석아닌가?" "박근혜 중국 열병식, 우리나라에게 힘을" "박근혜 중국 열병식, 어떤 메시지를 전하려나" "박근혜 중국 열병식, 우리나라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세요" "박근혜 중국 열병식, 앞으로 중국과의 관계에 큰 영향을 주겠지" "박근혜 중국 열병식, 성공 개최 기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통일의길, 경원선 철도복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