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선생의 '폭탄' 계란찜 만드는 법… 누리꾼 “음식점 안가도 되겠다”
상태바
백선생의 '폭탄' 계란찜 만드는 법… 누리꾼 “음식점 안가도 되겠다”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15.08.2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란찜 만드는 법. 사진 출처. tvN '집밥 백선생' 캡처

계란찜 만드는 법

[트래블바이크뉴스]‘집밥 백선생’의 계란찜 만드는 방법이 전파를 타며 화제다.

지난 25일 전파를 탄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계란으로 만든 여러 요리가 공개가 되었고 특히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것은 계란찜 만드는 법이다.

백종원의 계란찜 만드는 법을 보자면, 먼저 계란 2컵(6알정도)와 물1/3컵, 소금 반 스푼, 설탕을 조금 넣고 섞는다. 백종원은 “만약에 소금이 없다면 새우젓을 넣어도 된다. 하지만 새우젓을 넣을 때는 다져서 넣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백종원은 “계란 섞은 것을 뚝배기의 80% 정도 채우고 살살 저어가며, 90% 가까이 익었을 때 뚜껑을 덮고 불을 약하게 줄여야 한다”며 이후 3분에서 6분정도를 기다렸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물이 떨어지는 소리와 탄 냄새가 나서 뚜껑을 열면 계란찜이 완성이 된다”며 “각자의 입맛에 따라 참기름, 깨, 파를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더욱 맛있어 진다”고 전했다.

한편, 백종원은 계란찜 만드는 법을 전수하기 전에 간단한 아침식사로 생크림을 이용한 프랑스식 스크램블 에그 요리를 완성했다. 이에 멤버들은 “너무 부드럽고 고소하다”며 극찬을 했다. 

계란찜 만드는 법에 누리꾼들은 “계란찜 만드는 법, 맛있어 보인다” “계란찜 만드는 법, 음식점에서 먹는 거랑 똑같네” “계란찜 만드는 법, 음식점 계란찜이네” “계란찜 만드는 법, 집에서 만들어 볼까” “계란찜 만드는 법, 나도 도전해야지” “계란찜 만드는 법, 엄청 부풀어” “계란찜 만드는 법, 백종원 최고” “계란찜 만드는 법, 정성이 들어간 요리”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영상]통일의길, 경원선 철도복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