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술 페스타’ 9일 서울국제관광전 시작으로 5개월간 대장정 막 올라
상태바
‘춘천 술 페스타’ 9일 서울국제관광전 시작으로 5개월간 대장정 막 올라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4.05.0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국제관광전, 춘천 술 페스타 홍보 공간 운영
춘천 술 페스타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관광전의 홍보 공간 운영으로 시작해 오는 9월까지 5개월간의 사전 행사가 펼쳐진다. 사진/술페스
춘천 술 페스타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관광전의 홍보 공간 운영으로 시작해 오는 9월까지 5개월간의 사전 행사가 펼쳐진다. 사진/술페스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춘천 술 페스타가 이달부터 시작된다.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관광전의 홍보 공간 운영으로 시작해 오는 9월까지 5개월간의 사전 행사가 펼쳐진다. 이 기간 서울 성수동 반짝매장(팝업스토어), 세계주류마켓 숍인숍(한 지붕 두 상점) 입점, 지역축제 연계 미니 술 페스타, 삐에노 탐방(양조장 탐방)’ 등 다양한 주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춘천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춘천 술 페스타가 이달부터 시작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춘천 술 페스타는 전통주에 대한 가치를 확산하고 춘천을 대한민국 전통주의 중심지로 만드는 자리다. 특히 이번 축제는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첫 사전 행사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관광전의 홍보 공간 운영이다. 서울국제관광전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춘천 관내 양조장의 전통주를 홍보하고 나아가 본행사로까지 관심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전통주 시음 및 홍보, 판매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춘천 술 페스타는 사전 행사는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펼쳐진다.

이 기간 ‘서울 성수동 반짝매장(팝업스토어), 세계주류마켓 숍인숍(한 지붕 두 상점) 입점, 지역축제 연계 미니 술 페스타, 삐에노 탐방(양조장 탐방)’ 등 다양한 주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구분

일자

장소

내용

팝업스토어

5~9

세계주류마켓

숍인숍 입점

8월 중

성수동

서울 성수동 프로젝트 렌트

미니술페스타

자체 행사

7~8월 중

세계주류마켓

전통주 시음·홍보·판매행사 추진

축제 연계

5. 9~12.

코엑스

서울국제관광전

5. 31~6. 2.

중도동

춘천마임축제, 문화도시박람회

6. 18~23.

삼악산 케이블카 임시주차장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국제관)

7. 5~ 7.

송암스포츠타운

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

6~8

-

삐에노투어(양조장 투어)

춘천 술 페스타 본 행사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춘천에서 전통주 중심도시, ‘우리 술’을 전국으로라는 주제로 열린다.

일시

장소

내용

9. 6~7.

미정

개막식(9. 6. / 19:00)

무대프로그램(술자리강연, 술터뷰 등 5개)

체험·참여·이벤트

(칠링백 커스터마이징, 플리마켓, 스탬프 투어 등 14개)

전시·시음·판매·홍보관

먹거리 부스, 푸드트럭

이성휘 춘천시 식품산업과장은 “2024. 춘천 술 페스타는 어른과 아이, 연인과 가족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앞으로 춘천시 전통주에 대한 가치확산을 통해 지역 내 쌀 소비량을 증진, 더불어 농가 소득 또한 증대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