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한국 시장에는 뉴월드 홍콩으로 알려진 뉴월드 호텔 & 리조트의 홍콩, 마닐라, 호찌민, 호이난, 푸꾸옥 지역의 호텔이 여행 전문 기자단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참가 호텔별 소개로 진행됐으며, 호텔 측에서는 한국 관광객들이 호텔과 리조트 선정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과 한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홍보 방안에 대해서 기자단의 의견도 청취했다.
지난 16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로즈우드 호텔 그룹(Rosewood Hotel Group)의 뉴월드 호텔& 리조트 동남아 지역의 호텔의 영업담당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설명회가 열렸다. 설명회에는 로즈우드 호텔 그룹의 랜더 컹(Lander Keung) 글로벌 기업 담당 영업이사를 포함해 뉴월드 밀레니엄 홍콩, 뉴월드 마카티 호텔, 뉴월드 호이아나 호텔, 뉴월드 푸꾸옥 리조트, 뉴월드 사이공 호텔에서 참가했다.이번 설명회는 다가오는 여름휴가와 신혼여행 시즌을 앞두고 한국인 여행객 유치 증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가 호텔 소개와 함께 한국인 여행객의 호텔 이용 현황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먼저, 로즈우드 호텔 그룹 랜더 컹글로벌 영업 담당 기업 이사는 “로즈우드 호텔 그룹은 세계 최고의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및 호스피탈리티 매니지먼트 그룹 중 하나로 4개의 브랜드를 포함하고 있다. 초호화 로즈 우드 호텔 & 리조트, 럭셔리한 뉴 월드 호텔 &리조트, 통합 웰빙 컨셉의 아사야(Asaya), 현대적이고 진보적인 개인 회원 클럽인 칼라일 앤 컴퍼니(Carlyle & Co.) 등이다. 총 20개국 44개 호텔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30개 이상의 신규 호텔이 개발 중이다. 특히, 오늘은 아시아 지역에서 운영 중인 호텔 중 동남아시아 지역에 있는 뉴월드 호텔 & 리조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들 호텔은 5성급 호텔로 접근성이 매우 좋고, MICE와 일반 여행객에게도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했다.
비즈니스와 여행객 모두에게 완벽한 뉴월드 밀레니엄 홍콩 호텔
뉴월드 밀레니엄 홍콩 호텔(New World Millennium Hong Kong Hotel)의 맨디 후이(Mandy Hui) 영업이사는 “2017년 말에 새롭게 단장한 침사추이 이스트에 있는 5성급 럭셔리호텔이다. MTR에서 도보로 단 5분 거리인 다운타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차로 5분 거리에 K11 아트 몰, 하버시티 등 쇼핑가가 있다. 464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은 고급스러움과 우아함, 효율성과 편안함을 준다.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도 있고, 음료부터 파인 다이닝까지 제공하는 5개의 레스토랑과 2개의 바와 라운지도 있다. 이밖에 야외 수영장, 사우나, 스팀 룸 등이 마련되어 있어 비즈니스와 여행객 모두에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닐라의 금융과 상업 중심지 마카티에 자리한 뉴월드 마카티 호텔
뉴월드 마카티 호텔(New World Makati Hotel)의 얀 델가도(Jann Delgado) 마케팅 영업이사는 “마닐라 공항에서 호텔까지는 약 30분 거리에 있는 뉴월드 마카티 호텔은 필리핀 마닐라의 금융과 상업 중심지인 마카티에 자리한 필리핀에서 유일한 뉴월드 호텔이다. 패셔너블한 글로리에타(Glorietta)와 그린벨트 라이프스타일(Greenbelt Lifestyle) 쇼핑 단지가 도보거리에 인접해 있다. 580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에는 24시간 룸서비스가 제공되고, 비즈니스 센터와 피트니스 센터, 스파, 사우나 룸, 수영장 등이 있어 완벽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어서,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 모두에게 완벽한 호텔”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 중 15위인 골퍼들의 천국, 호이아나 리조트 앤 골프
호텔 소개에 나선 호이아나 리조트 앤 골프(Hoiana Resort & Golf)의 이해인 영업이사는 “호이아나 리조트 앤 골프는 참 섬(Cu Lao Cham)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해안가에 자리 잡고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 구시가가 도보거리에 있다. 4km에 이르는 아름다운 해안선에 있는 호이아나 리조트 앤 골프는 호이아나 호텔 앤 스위트, 뉴월드 호이아나 호텔, 뉴월드 호이아나 비치 리조트와 오픈 예정인 로즈우드 호이안 등 4개의 럭셔리호텔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럭셔리 레지던스인 호이아나 레지던스는 최첨단 엔터테인먼트 시설, 진정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레스토랑 및 최신 게임 시설에서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가 설계한 18홀 골프 코스는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 중 15위를 차지할 만큼 골퍼들에게 환상의 라운드를 제공해 주고 있는 곳으로 이름나 있다”고 한다.
풀빌라 독채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뉴월드 푸꾸옥 리조트
뉴월드 푸꾸옥 리조트(New World Phu Quoc Resort)의 박철웅 영업이사는 “뉴월드 푸꾸옥 리조트는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인 푸꾸옥의 남서쪽 끝에 있으며, 일반적인 호텔 객실이 아닌 독채 빌라로 모든 빌라는 전용 수영장이 있는 풀빌라다. 빌라는 124m²부터 414m² 규모의 프레지덴셜 빌라까지 7가지 각기 다른 형태의 375개 빌라가 있으며, 가성비 높은 숙소로 유명하다. 리조트 전용 켐 비치에서는 수상 스포츠, 해변 휴식, 아름다운 일몰을 즐길 수 있으며, 리조트의 정원을 가로지르는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스튜디오, 16개의 트리트먼트룸이 있는 스파, 어린이 휴가객을 위한 키즈클럽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시설이 있다.”라며 “현재 투숙객의 80%가 한국인 여행객으로 신혼여행이나 가족 여행객이 대부분이다. 이는 풀빌라 독채에서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뉴월드 푸꾸옥 리조트만의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호찌민 중심 번화가에 자리해 식당가, 문화명소까지 도보로 갈 수 있는 뉴월드 사이공 호텔
마지막으로 뉴월드 사이공 호텔(New World Saigon Hotel)의 영업부 이태훈 차장은 “뉴월드 사이공 호텔은 탄손누트 국제공항과 20분 거리에 있으며, 레스토랑과 엔터테인먼트 장소가 모여 있는 호찌민 시의 중심부에 있어서 벤탄 마켓, 여행자의 거리, 노트르담 성당 등 문화적 명소도 걸어서도 갈 수 있다. 호텔은 30년 전 오픈했으나, 2019년 개보수를 통해 현대화했다. 객실은 스위트룸을 포함해 533실로 번화한 도시 전망이 펼쳐지는 다운타운 호텔이다. 부대 시설로 피트니스 및 레저 시설, 사이공의 보물을 공개하는 5성급 호텔 셰프의 미식 세계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 장소, 하루 종일 운영되는 캐주얼한 레스토랑, 세련된 광둥식 레스토랑, 늦은 밤까지 즐길 수 있는 라운지 등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이런 이유로 뉴월드 사이공 호텔은 비즈니스맨은 물론 사이공을 여행하려는 일반 여행객에게도 인기가 많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