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일자산 치유의 숲길에서 힐링 체험을
상태바
강동구 일자산 치유의 숲길에서 힐링 체험을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4.03.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상시 운영…시 공공예약사이트에서 신청 가능
강동구는 일자산에 조성된 치유의 숲길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강동구
강동구는 일자산에 조성된 치유의 숲길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강동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일자산에 조성된 치유의 숲길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일자산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싱그러운 나무들 속에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한다.

구는 요일별로 서비스 대상자를 달리했다. 화요일은 여성 대상으로 ‘지금 그리고 여기’,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성별 무관 성인 대상으로 ‘어울林!’, 토요일에는 가족 대상 ‘우리, 가족의 날!’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활력 스트레칭, 숲길 걷기, 건강 박수, 가족 스킨십 등 다양한 숲속 힐링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장애인, 감정노동자, 임신 부부 등을 위한 맞춤형 특별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이현삼 푸른도시과장은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일자산 치유의 숲 길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상시 프로그램의 경우, 산림치유를 경험하고 싶은 개인 및 단체(10명 이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신청 방법은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특별 프로그램 신청 시에는 푸른도시과로 사전 연락이 필요하다. 치유의 숲길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푸른도시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