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회복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고객서비스 확대 나서
상태바
항공업계, 회복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고객서비스 확대 나서
  • 김채현 기자
  • 승인 2022.09.09 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승 전용 내항기’ 운항 재개·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 론칭· ‘유럽 항공권’ 경품 이벤트 진행·기내식 카페 일본 도쿄 진출· 국내 공항 국제선 라운지 이용권 할인 등
코로나19로 불황의 늪에 빠져 있던 항공사들이 점차 회복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고객 서비스로 탑승객 유치에 나섰다. 사진/ 인천공항
코로나19로 불황의 늪에 빠져 있던 항공사들이 점차 회복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고객 서비스로 탑승객 유치에 나섰다. 사진/ 인천공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코로나19로 불황의 늪에 빠져 있던 항공사들이 점차 회복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고객 서비스로 탑승객 유치에 나섰다. 대한항공을 필두로 캐세이퍼시픽항공, 터키항공, 제주항공 등이 참여해,환승 전용 내항기운항 재개·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캐세이론칭· 탐앤탐스와 유럽 항공권경품 이벤트 진행·기내식 카페 여행맛일본 도쿄 진출·국내 공항 국제선 라운지 이용권 할인 등을 진행한다.

대한항공, 9 30일부터 김해~인천공항 환승전용 내항기운항 재개
-지방 출발 국제선 여객 편의 대폭 개선 기대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중단했던 김해~인천공항 간 ‘환승 전용 내항기’ 운항을 2년 6개월 만에 재개한다.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중단했던 김해~인천공항 간 ‘환승 전용 내항기’ 운항을 2년 6개월 만에 재개한다.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중단했던 김해~인천공항 환승 전용 내항기운항을 2 6개월 만에 재개한다.

대한항공은 오는 9 30일부터 하루 편씩 보잉 737-8기종을 투입해 김해~인천공항 노선을 운항한다. 부산 출발은 오전 7(KE1402), 오후 15 25(KE1408) 이며, 인천 출발은 오전 9 30(KE1401), 오후 18 45(KE1407) 이다.

환승 전용 내항기는 지방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으로 환승하는 승객만 탑승할 수 있는 지방~인천공항 직항 항공편이다.

환승 전용 내항기를 이용해 인천공항을 거쳐 김해공항으로 가는 승객은 인천공항 도착 환승 전용 내항기에 탑승하면 되며, 김해공항에서 입국심사·세관검사·검역 등의 수속을 받게 된다. 위탁수하물 또한 최종 목적지인 김해공항에서 수취할 있게 된다. 반대로 김해공항에서 인천공항을 거쳐 출국할 때는 김해공항에서 출국심사, 수하물 탁송 모든 국제선 탑승수속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을 탑승해야 하는 부산, 경남지역 출발 승객들의 편의가 한층 높아지게 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이번 김해~인천공항 내항기의 운영 재개를 통해 지방 출발 고객의 편의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이 인천공항발 국제선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있도록 고객 편의를 지속해서 개선해 나갈 이라고 설명했다.

[김해~인천공항 환승 전용 내항기 운영 계획]

인천→ 김해

김해인천

편명

출발

도착

요일

편명

출발

도착

요일

KE1401

9:30

10:35

Daily

KE1402

7:00

8:10

Daily

KE1407

18:45

19:50

Daily

KE1408

15:25

16:35

Daily

캐세이퍼시픽항공,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캐세이론칭

-등급 포인트와 마일리지를 적립, 사용할 있는 많은 방법과 혜택 제공

캐세이퍼시픽은 고객들이 최대한의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멤버십을 출시했다. 사진/ 캐세이퍼시픽항공
캐세이퍼시픽은 고객들이 최대한의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멤버십을 출시했다. 사진/ 캐세이퍼시픽항공

이 기존의 마르코 폴로 클럽과 아시아 마일즈의 장점만을 모은 하나의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 캐세이(Cathay)를 론칭했다. 회원들은 더 다양한 방법으로 등급 포인트와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더 많은 회원 전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캐세이퍼시픽은 고객들이 최대한의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멤버십을 출시했다. 캐세이 멤버십 회원들은 기존의 회원 전용 및 항공 보너스 혜택 외에도 800여 개의 라이프스타일 제휴업체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더 간편하게 리워드로 활용할 수 있다.

캐세이 멤버십은 다이아몬드, 골드, 실버, 그린 4가지 등급으로 나뉘며 등급에 따라 예약, 체크인 및 탑승, 수하물, 라운지 이용 등의 특별 혜택을 받게 된다. 만 2세 이상은 누구나 가입비 없이 캐세이 그린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마르코 폴로 클럽 다이아몬드, 골드, 실버 회원은 연내 캐세이 다이아몬드, 골드, 실버 회원으로 자동 전환되며, 기존 마르코 폴로 클럽 그린 회원 및 아시아 마일즈 회원은 캐세이 그린 회원으로 전환된다.
그린을 포함한 모든 회원에게 48시간 전 우선 체크인 혜택이 제공되고, 등급이 높아질수록 전용 카운터, 라운지 이용, 추가 수하물, 좌석 승급 등의 새로운 혜택들이 추가된다. 실버 이상의 회원은 캐세이퍼시픽을 통해 여행하거나 쇼핑, 식사 시 기존보다 더 많은 마일리지를 추가 적립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 회원은 마일즈 플러스 캐시(Miles Plus Cash)를 이용해 온라인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면 추가 할인받는다. 마일즈 플러스 캐시는 마일리지와 현금을 섞어 항공권을 구매하는 혼합 결제 방식이다.

한편, 캐세이퍼시픽은 회원들이 멤버십 프로그램을 더욱 쉽고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와 모바일앱도 전면적으로 개편한다. 한국에서는 멤버십 프로그램이 먼저 소개되고 웹사이트는 오는 11월에 개편될 예정이다. 캐세이 멤버십은 가입비 없이 간소화된 절차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캐세이 회원은 멤버십 카드, 아시아 마일즈, 등급 포인트, 최신 소식 등을 모두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터키항공, 탐앤탐스와 협업 유럽 항공권경품 이벤트

-유럽 노선 대상 겨울 유럽 여행 얼리버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

터키항공은 가을시즌 맞이 프로모션 일환으로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와 함께 ‘9월 룰렛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 사진/ 터키항공
터키항공은 가을시즌 맞이 프로모션 일환으로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와 함께 ‘9월 룰렛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 사진/ 터키항공

터키항공은 가을시즌 맞이 프로모션 일환으로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와 함께 ‘9 룰렛 이벤트소식을 전했다.

터키항공의 유럽 왕복 항공권이 경품으로 포함된 탐앤탐스의 룰렛 이벤트는 탐앤탐스 전용 마이탐 통해 음료 1 이상을 구매하여 참여할 있으며 한정 수량 소진 전까지 참여자 모두가 혜택을 누릴 있다. 특히 탐앤탐스의 9 신메뉴 ‘Autumn Holiday’ 레볼루션 3종을 주문할 경우 추가 1회의 룰렛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터키항공은 이번 이벤트와 더불어 유럽 노선을 대상으로 겨울 유럽 여행 얼리버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여행맛일본 도쿄 진출

-1031일까지 도쿄 신주쿠신주쿠 프린스 호텔에서 2개월 운영 예정

객실 승무원이 직접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 ‘여행의 행복을 맛보다’가 지난 9월 1일 일본 도쿄에 문을 열었다. 사진/ 제주항공
객실 승무원이 직접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 ‘여행의 행복을 맛보다’가 지난 9월 1일 일본 도쿄에 문을 열었다. 사진/ 제주항공

객실 승무원이 직접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의 기내식 카페 ‘여행의 행복을 맛보다(이하 여행맛, JEJUAIR ON THETABLE)’가 지난 9월 1일 일본 도쿄에 문을 열었다.

제주항공은 일본 내 한류의 중심지인 도쿄 신주쿠 지역에 위치한 ‘신주쿠 프린스 호텔’에 오는10월 31일까지두 달간 여행맛을 운영한다. ‘여행맛’ 일본 점에서는 한국에서 인기를 끌었던 제주항공 사전주문 기내식 3종(불고기덮밥, 오색 비빔밥, 승무원 기내식)과 기획상품 3종(상큼하귤, 모형 비행기, 기내 담요 세트)을 현지 고객들에게 판매한다.

이번 ‘여행맛’ 일본 점 오픈은 최근 일본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한국 문화를 즐기는 색다른 방법인 ‘한국 여행 놀이(도한놀이·渡韓ごっこ)’ 트렌드를 선점함으로써 일본 내 제주항공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한국 여행에 대한 매력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도한놀이’는 코로나19로 인해 한국 방문이 어려워지자 한국 음식을 먹고 한국 콘텐츠를 즐기면서 마치 한국 여행을 하는 듯한 사진을 찍어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일종의 놀이문화이다. 이러한 ‘도한놀이’ 인기에 힘입어 ‘여행맛’ 일본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난 9월 1일 문을 연 이후 일주일간 1,200여 명의 현지 고객이 ‘여행맛’을 방문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022년 6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1년 외래관광객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을 방문한일본인 방문객은 2015년 183만여 명에서 2019년 327만여 명으로 연평균 12.2%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으나,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히면서 2020년 43만여명, 2021년 1만5000여명으로 2019년 대비 각각 86.9%, 99.5% 감소했다.

또 같은 달 한국관광공사 도쿄지사가 일본인 1,67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76.9%가 ‘무비자 방문이 재개되면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고 답하는 등 한국 여행에 대한 일본인의 관심은 여전히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일본인들의 한국 여행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지만, 코로나19로 한국과 일본을 잇는 하늘길이 좁아지면서 한국방문을 그리워하는 일본인 수요를 여행 맛 일본 점이 충족시킨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제주항공은 ‘여행맛’ 일본 점 외에도 ‘신주쿠 프린스 호텔’과 협업해 제주항공 테마 객실을 조성해 일본 고객들에게 판매한다. 호텔 객실 중 1개 객실을 제주항공 항공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꾸며 일본 현지 고객들이 제주항공의 브랜드를 체험하는 동시에 한국 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제주항공 ‘여행맛’은 코로나19로 항공 여행을 그리워하는 고객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4월 AK&홍대에 처음으로 문을 연 이후 AK플라자 분당점과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 2, 3호점을 오픈해 10개월간 운영됐다. 하루 평균 130여 명, 총 3만 9,300여 명이 여행 맛을 방문하는 등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도한 놀이가 유행하는 등 일본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항공 여행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일본에 조성함으로써 제주항공이라는 브랜드를 일본 현지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일본인 무비자 입국 연장 및 PCR 제출 의무 폐지 등 입국 완화 조치로 인해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국내 공항 국제선 라운지 이용권 할인
-9월 한 달 국내 공항 내 국제선 이용객 대상 공항 라운지 2만 8,600원

제주항공이 국제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국내 공항 내 국제선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9월 한 달간 특가에 판매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국제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국내 공항 내 국제선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9월 한 달간 특가에 판매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국제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국내 공항 내 국제선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9월 한 달간 특가에 판매한다.

제주항공은 공항 기반 여행플랫폼인 ㈜이브릿지의 ‘더라운지’와 제휴를 맺어 김포∙인천∙김해국제공항 내 유료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정가 기준 4만4,000원)을 2만 8,6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해당 이용권은 김포, 인천, 김해국제공항 내 마티나∙스카이 허브∙SPC 라운지∙라운지L 등으로 구매일로부터 1년 내에 이용이 가능하다. 36개월 이하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11세 미만은 라운지 현장에서 17달러로 구매하면 된다.

한편 제주항공은 여행 중 건강, 안전에 대한 관심도 증가에 따라 여행자보험 가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보험상품은 국내 여행, 해외여행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주거지를 출발해 여행을 마치고 주거지에 도착할 때까지 발생하는 상해사고, 질병 등의 위험을 보장해 준다.

특히 해외여행의 경우 24시간 한국어 현지 병원을 알아봐 주고 현지 병원 담당자와 통역 서비스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급형 기준 해외 치료비를 최대 7,000만 원까지 보장해 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