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불라-한겨레신문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해
상태바
타불라-한겨레신문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해
  • 김효설 기자
  • 승인 2021.08.1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겨레 기사 페이지에 타불라 피드, 타불라 뉴스룸 등 서비스 적용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가 국내 일간지 한겨레신문사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 타불라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가 국내 일간지 한겨레신문사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 타불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가 국내 일간지 한겨레신문사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겨레신문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독자 맞춤형 피드를 제공하는 서비스 ‘타불라 피드’를 비롯한 타불라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하여, 독자를 위한 맞춤형 추천 콘텐츠 및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한겨레신문사는 독자들의 지속적인 콘텐츠 소비는 물론, 모바일 기기 이용 독자층의 웹사이트 유입 증가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타불라는 ‘타불라 뉴스룸’에서 도출한 인사이트를 한겨레신문사에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타불라 네트워크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은 관심을 두는 주제를 전달해 편집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외에도 한겨레신문사가 웹사이트에 동영상을 통합해 대규모 독자층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겨레신문사는 “회사에 장기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를 찾던 중 풍부한 전문성과 다양한 서비스를 보유한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독자 이탈을 방지하고 독자층 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