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에 가볼 만한 곳, 가족 여행지 베스트 3
상태바
설 연휴에 가볼 만한 곳, 가족 여행지 베스트 3
  • 김채현 기자
  • 승인 2021.02.0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설맞이 행사 여는 한국민속촌•국립경주박물관•서울랜드
정부가 설 연휴에도 여행 자제를 당부하고 있는 가운데,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조심스럽게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는 ‘가족 여행지 베스트 3’을 소개한다. 사진/ 한국민속촌  
정부가 설 연휴에도 여행 자제를 당부하고 있는 가운데,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조심스럽게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는 ‘가족 여행지 베스트 3’을 소개한다. 사진/ 한국민속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거리두기 2.5단계가 연장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설 연휴에도 여행 자제를 당부하고 있다. 이에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조심스럽게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는 ‘가족 여행지 베스트 3’을 소개한다.   

한국민속촌, 설날·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새해가 밝았소’ 진행

한국민속촌이 민족 최대 명절 설날·정월대보름을 맞아 2월 11일부터 3월 1일까지 특별 행사 ‘새해가 밝았소’를 진행한다. 사진/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이 민족 최대 명절 설날·정월대보름을 맞아 2월 11일부터 3월 1일까지 특별 행사 ‘새해가 밝았소’를 진행한다. 사진/ 한국민속촌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민족 최대 명절 설날·정월대보름을 맞아 2월 11일부터 3월 1일까지 특별 행사 ‘새해가 밝았소’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안전한 관람을 위해 거리 두기 전담 직원들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새해를 시작하는 만큼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기다린다. 신축년 특별 전시 ‘소복소복 복순이네’를 시작으로, 2021년 대박을 기원하는 달집태우기와 지신밟기, 행운을 불러오는 그림 ‘세화’ 탁본 체험과 매성이 심기, 부럼 깨기 같은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우리 고유의 민속 풍습을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소복소복 복순이네는 신축년 소띠 해를 기념해 한껏 치장한 민속촌의 소(복순이)와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고, 건강하고 힘찬 민속촌의 복순이가 힘들었던 2020년 한 해를 이겨내고 새해를 시작하는 힘찬 기운을 선물한다.

용하다고 소문난 한국민속촌에서 재미로 신축년 한 해의 운세를 점쳐 보는 것도 추천한다. ‘토정비결’ 체험은 사람이 태어난 해와 달, 날짜로 새해의 길흉화복을 알려준다. ‘윷점 보기’는 정초 윷을 던져 개인의 운수를 점칠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 밖에도 액운을 막아주고 복을 불러온다는 ‘행운의 코뚜레 만들기’, 액운을 보내고 평안한 한 해를 기원하기 위해 달집에 제웅을 태우는 ‘액막이 제웅’ 등 여러 설날 체험 행사와 ‘용알뜨기’, ‘야광이 쫓기’ 등 전통 풍습을 재현한 놀이로 특별 공간에서 잊혀가는 우리 전통을 알아갈 수 있다.

2021년 한 해 대박을 기원한다면 정문 입구에 있는 초대형 복주머니 포토존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인증샷’을 남길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의 특별함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 ‘연과 함께’에서 연과 얼레를 풍경으로 가슴이 뻥 뚫리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설 연휴에 이어 정월대보름 기간에도 행사가 계속된다. 장승제, 볏가릿대 세우기 등 한국민속촌에서만 볼 수 있는 우리 고유의 세시풍속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민속촌은 사회적 거리 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노력한다. 매표 및 입장 시 일정 간격을 두고 안내하며, 고객과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입장 전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한다. 발열 체크 시 37.5℃ 이상이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관람객은 입장을 제한한다.

국립경주박물관, 2021 설맞이 행사가 소복소복

국립경주박물관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오는 2월 11일과 13일, 14일 3일간 경주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설맞이 행사를 마련한다. 사진/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오는 2월 11일과 13일, 14일 3일간 경주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설맞이 행사를 마련한다. 사진/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오는 2월 11일과 13일, 14일 3일간 경주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설맞이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맞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하는 가운데, 관람객에게 위로와 희망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하였다. 모든 행사는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관람객 밀집을 최소화하여 진행하고, 박물관을 찾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병행하여 진행한다. 행사는 성덕대왕신종 소리 체험관 및 디지털 음원 공개, 한복을 입고 방문한 관람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방문 이벤트, 성덕대왕신종에 새해 소망 댓글 달기 등의 온라인 이벤트로 구성하였다. 

□ 성덕대왕신종 소리 디지털 음원 공개
국보 제29호 성덕대왕신종의 종소리를 활용한 실감형 디지털 콘텐츠 “성덕대왕신종 소리체험관”과 디지털 음원을 설날 연휴를 맞이하여 일반 공개한다. 역사적인 상상력과 첨단 기술력이 만난 “성덕대왕신종 소리체험관”의 종소리는 2020년 10월 성덕대왕신종 보존 상태 점검을 위한 타음 조사 과정에서 녹음된 새로운 음원을 바탕으로 약 3개월에 걸친 노이즈 제거ㆍ편집 작업을 거쳐 완성되었다. 이 성덕대왕신종의 웅장하고 신비로운 소리는 디지털음원과 벨 소리용 음원 2가지 형태로 대국민 서비스될 예정이다. 음원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새소식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 방문 이벤트
우리 전통의상 한복 입고 기념품 받자
우리 전통의상 한복을 입고 방문한 관람객에게 특별한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성덕대왕신종이 완성된 지 1,250주년을 맞이하여 설 연휴 기간 한복을 입고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250명에게 전통문양 책갈피를 증정할 계획이다. 박물관을 배경으로 우리 문화재와 전통의상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벤트 참여는 정문 입장 시 한복 인증을 하고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재미로 보는 신년운세(윷점)
우리 관 야외 전시장에서는‘재미로 보는 신년운세(윷점)’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비치된 대형 윷을 3차례 던져 본인의 패를 만들고, 게시판에서 운세를 확인할 수 있다. 재미를 위한 윷점이니 점괘에 너무 비중을 두지 말고 가볍게 즐기시기를 바란다. 안전한 윷점 체험을 위해 손 소독 후 참여하시기 바라며, 모든 도구는 수시로 소독을 진행할 계획이다. 

□ 온라인 이벤트
온라인 이벤트‘성덕대왕신종에게 소망을 말해봐!’
코로나19로 인해 박물관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새해 소망 이벤트 ‘성덕대왕신종에게 소망을 말해봐’를 마련하였다. 국립경주박물관 온라인 채널(SNS)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새해 소망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0분에게 디저트 커피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성덕대왕신종의 아름다움과 울림이 있는 종소리, 따뜻한 음료를 더 해 몸과 마음이 힐링 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경주박물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립경주박물관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관람객들이 더욱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확대·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랜드 ‘설레는 설날! 설랜한마당’ 개최

서울랜드는 오는 2월 11일(목)부터 2월 14일(일)까지 민족 대 명절 설날을 맞이해  서울랜드 2021 설날 특집 ‘설레는 설날! 설랜 한마당’을 진행한다. 사진/ 서울랜드
서울랜드는 오는 2월 11일(목)부터 2월 14일(일)까지 민족 대 명절 설날을 맞이해 서울랜드 2021 설날 특집 ‘설레는 설날! 설랜 한마당’을 진행한다. 사진/ 서울랜드

서울랜드가 설날 연휴 기간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서울랜드는 오는 2월 11일(목)부터 2월 14일(일)까지 민족 대 명절 설날을 맞이해 삼천리 동산 지역 일대에서 볼거리와 체험 거리가 가득한 서울랜드 2021 설날 특집 ‘설레는 설날! 설랜 한마당’을 진행한다. 

이번 설날 연휴 기간 서울랜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우울해진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건강을 기원하고 활기찬 기운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언택트(Untact) 문화를 반영한 이벤트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 

설 연휴 서울랜드를 찾을 관람객들이 가장 주목할 것은 특별 이벤트로 마련된 신축년 건강 기원 이벤트 <백신 체험, 백신 개발연구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불안했다면 초스피드 윷놀이 대결을 통해 백신 체험이 가능하다. 백신 체험은 서울랜드 인기 캐릭터들과의 대결로 진행된다. 머털이, 루나리프와 스피드 윷놀이 대결에서 승리하면 흰 고무신, 흰 운동화와 같은 다양한 백신(하얀 신발)을 날려 경품을 받을 기회를 얻는다. 대결에서 지더라도 백신으로 만든 곤장 체험으로 액땜도 가능하다. 웃음꽃 가득한 백신 체험을 통해 건강을 기원하는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 찾아뵙지 못했던 가족과 친지, 지인들에게 온라인으로 마음을 전하는 '언택트 E-포토카드' 보내기가 가능하다. 서울랜드에 밝게 뜬 소원 보름달 앞에서 새해 안부를 전하는 메시지 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한 후, 지인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형식이다. 서울랜드가 제안하는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깝게 마음을 전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언택트 E-포토 카드를 보냈다면 서울랜드 곳곳에 새해 소원을 빌어보는 ‘소원문’에 참여하는 것도 좋다. 서울랜드를 둘러싼 청계산의 맑은 기운이 관람객들의 새해 소원에 좋은 기운을 깃들게 할 것이다. 이 외에도 바닥에 신나게 낙서를 하거나 딱지치기, 사방치기, 고무줄놀이를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골목길 놀이'에 참여도 가능하다. 추억의 골목길 놀이는 남녀노소 세대를 뛰어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서울랜드는 겨울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서울랜드 스노우 펀파크’에서는 눈썰매와 빙어낚시가 가능하다. 눈썰매장에서는 120m 슬로프에서 시원한 스릴을, 빙어낚시에서는 뜰채로 빙어를 낚아 올리며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어둠이 내리면 서울랜드 빛 축제 '루나 파크'가 펼쳐진다. 루나 파크는 서울랜드의 28만 2,250㎡의 넓은 공간 전체에서 반짝이는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분위기의 라이트닝 공연이 이어지는 것이 특징으로, 로맨틱하고 환상적인 밤을 즐기는 데 적합하다.

이 외에도 귀여운 캐릭터와 음악 쇼가 함께하는 겨울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국내 최초 캐릭터 아이돌인 캐릭터 크루 <A.D.M.L>의 멤버인 아롱이, 다롱이, 머털이, 루나 리프가 펼치는 거리 퍼포먼스와 구연 동화극인 '떠나요, 동화의 숲', 관객참여형 음악 퀴즈쇼 '차. 달. 퀴, 난 알아 Yo!' 등 흥겨운 실내 음악공연의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는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 지침에 따른 철저한 방역 및 예방 활동을 시행 중이다. 서울랜드 입장 인원수를 개인당 거리유지(4m²)가 가능하도록 입장객을 제한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특히 눈썰매장의 경우 겨울스포츠 시설 방역 지침에 따라 수용 인원 3분의 1 이내로 제한해 운영 중이다. 또한 입장 전 전 직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는 물론 관람객 입장 시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야 한다. 또한 일부 공연의 경우 관람 인원 제한, 놀이기구 이용 시 대기 라인 1m 유지 및 운행 후 손잡이 등 즉시 소독을 비롯한 방역 지침도 유지 중이다. 

또한, 서울랜드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제휴 카드가 아니더라도 실적에 상관없이 신한카드를 소지한 전 회원은 3월 31일까지 본인 대상 파크 이용 종일권을 10,000원, 동반 1인은 1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제휴실적 충족한 제휴 카드(국민, 하나, 비씨, 농협, 삼성, 씨티카드)가 있다면 종일권을 15,000원에, 야간권을 10,000원에 동반 1인까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SNS 팔로워 대상 미취학 어린이 파크 이용권 종일권 17,000원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