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소비자 중심경영(CCM) 우수기업 5회 연속 인증
상태바
하나투어, 소비자 중심경영(CCM) 우수기업 5회 연속 인증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0.07.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여행기업 최초 CCM 인증 획득 후 5회 연속 인증 영예
양성회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장이 _2020년 상반기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식에서 5회 연속 CCM 인증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 하나투어
양성회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장이 2020년 상반기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식에서 5회 연속 CCM 인증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 하나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 송미선)는 17일 열린 '2020년 상반기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식'에서 5회 연속 CCM(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받았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의 주관하에 2년마다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나투어는 지난 2012년 여행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4년과 2016년, 2018년, 그리고 올해까지 총 5회 연속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하나투어는 ▲ 2020년 소비자 중심경영 실현을 위한 사업목표 수립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CCM 가치를 실현하고, 대표이사의 지속적인 소비자 중심경영에 대한 강력한 실천 의지를 표명해 온 점 ▲ CCO 주관의 상품 품질개선 회의를 시행해 현장에서 수집된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상시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실행함으로써 신속하고 실질적인 피드백을 실천하고 있는 점 ▲ 새롭게 SI(Service Identity), 서비스 약속을 대외에 선포하고 CCM 월례회의를 통해 VOC를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상품 운용과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추진하였으며, 특히 고객불만 감소를 위한 상품완전판매제도 도입 등 CCM 고도화를 위해 노력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하나투어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고객 만족 전담 부서인 고객관리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고객자문단을 위촉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 중심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