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코엑스서 개최
상태바
2019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 코엑스서 개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10.30 0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개 관광기업 참가
관광분야 최대 일자리 행사 ‘2019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10월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1, C2홀에서 개최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관광분야 최대 일자리 행사 ‘2019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10월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C1, C2홀에서 개최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관광분야 최대 일자리 행사 ‘2019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1029일과 30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C1, C2홀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한국호텔업협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10개 관광유관협회, 그랜드코리아레저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에는 즐거운 관광, 행복한 일자리라는 슬로건 아래 여행, 호텔, 리조트, 마이스(MICE), 관광벤처, 해외일자리 등 관광산업분야 121개 기업과 9개 홍보 기관이 참여해 구직자들에겐 진로탐색과 취업의 기회를, 참여기업에겐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TA) 인턴십 과정 참가자도 본 박람회와 연계해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관광산업 최신트렌드관창업특강관이 새롭게 마련됐다. ‘관광산업 최신트렌드관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 급속한 트렌드 변화 속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기업과 다양한 관광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창업특강관에서는 관광벤처기업 CEO들과 관광두레 PD들의 도전과 성공 이야기 등 다양한 창업사례를 소개한다.

한편 사전 온라인 서류전형을 통해 구직자와 우수 관광기업을 매칭하고,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박람회 내 독립공간에서 1:1 면접을 지원하는 심층면접프로그램은 참가 구직자에게 사전에 한국관광공사 관광일자리센터의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연계 지원함으로써 예년보다 실제 채용으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층 강화되었다.

아울러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지원을 위한 부대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취업특강관에서는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당신이 인생의 파일럿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과 관광분야 공공기관(한국관광공사, 서울관광재단, 부산관광공사, 그랜드코리아레저) 합동 채용설명회, 해외기업 채용설명회, 코이카 월드프렌즈 봉사단 모집설명회, 현업 선배들과 함께하는 주니어 토크 콘서트등이 이어진다. 관광 유관 협회가 운영하는 직업멘토링관에서는 각 분야 실무자들과의 1:1 상담을 통해 생생한 현장 정보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비결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 관광분야 일자리창출을 위한 국내외 사례조사 발표대회,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 시상식, 관광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대상 관광통역안내 및 카지노딜링 경진대회 등 미래 관광인재의 역량을 뽐낼 수 있는 관광서비스 경연도 함께 펼쳐진다.

한중관광 활성화 위한 광장무 축제개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오는 1031()부터 1116()까지 인천 송도에서 총 3회에 걸쳐 한중 광장무(廣場舞) 축제를 개최한다. 중국인 3,700, 한국인 800명 등 총 4,500여 명이 참가 예정인 이 행사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한중문화교류 행사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될 전망이다.

광장무는 중국 중장년층, 주로 여성들이 광장이나 공원에 모여 단체로 춤을 추는 여가활동으로 해질 무렵 수십 명 단위로 광장무를 즐기는 모습은 중국 곳곳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1억 명이 넘는 중국인들이 광장무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 광장무 단체는 최근 들어 미국 브룩클린, 러시아 붉은 광장,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등 전 세계 랜드마크 지역에서 행사를 개최하고 단체여행에 나서 주목받고 있는데, 이번 행사는 세 차례에 걸쳐 인천 송도에서 개최된다. 당초 평화의 상징인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으로 예정됐으나,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해 1031일과 111일에는 인천 글로벌캠퍼스에서, 1116일에는 인천대학교에서 열리게 됐다.

지난 5월부터 광장무 축제 기획을 시작한 공사는 중국지역 5개 지사를 중심으로 현지 여행사들과 함께 광장무 방한상품을 출시하고, 광장무 관련 협회들을 대상으로 판촉활동을 진행해 총 3,700여 명을 모객하는 성과를 거뒀다.

행사는 중국 광장무 단체가 공연을 펼치는 본행사와 함께, 윷놀이와 제기차기 등 한국 전통놀이체험, 네일아트와 한복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구성된다. 아울러 공사는 참가자들이 중장년층임을 고려, 의료관광부스를 운영하여 건강검진, 안티에이징 상담 등도 준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