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대화... bbb 통역으로 해결하세요
상태바
외국인과 대화... bbb 통역으로 해결하세요
  • 조용식 기자
  • 승인 2015.08.06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b코리아, 언어장벽 없는 세상 만들기로 24시간 무료통역,,,19개 언어 해결
bbb 코리아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언어장벽없는 인천공항 만들기' 캠페인을 오는 10일까지 펼치고 있다. 사진 제공 / bbb코리아

[트래블바이크뉴스]  외국인과의 만남에서 언어 소통에 불편을 느낀 경험들이 많죠. 그러나 이제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세계 최초의 언어 및 문화 NGO 단체인 bbb코리아가 '언어 장벽 없는 세상 만들기'를 위해 세계 각국의 19개 언어를 24시간 무료통역봉사를 하는 4,900명의 자원봉사자가 있으니까요.

지금(6일) 인천국제공항에서는 'bbb 통역 리플릿, 카드, 핫라인 스크린' 등을 촬영해 bbb 코리아 홈페이지에 올리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바로 '언어장벽 없는 인천공항 만들기' 캠페인의 하나로 진행되는 행사랍니다. 이 인증샷 이벤트는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bbb 코리아가 인천국제공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원하는 ‘인천공항 핫라인’ 서비스는, 공항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통역 요청을 ‘bbb 인천공항 특임봉사단’으로 즉시 연결해 언어소통의 어려움을 실시간 해결하고 있다.
‘bbb 외국어통역서비스’는 약 4천 9백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세계 각국의 19개 언어로 24시간 무료통역봉사를 하는 서비스로 지금까지 약 50만 건 이상의 의사 소통 어려움을 해결했다.

공항 이용객이 많은 휴가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인천공항 1층에 위치한 밀레니엄홀을 비롯해 여객터미널을 중심으로 bbb 통역 애플리케이션을 체험하고, 인천공항 곳곳에 숨겨진 bbb 관련 아이템을 찾아보는 참여형 이벤트입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특히 눈여겨보실 수 있는 것은 bbb 통역봉사자 이외에 공항상주직원, 공항경찰, 보안경비원 등도 참여해 ‘소통의 부재’를 날려버리는 ‘종이비행기 퍼포먼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벤트 동안에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언어 장벽 없는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게 만드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죠.

그럼 해외로 나가는 한국인도 통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만 있다면 당신이 있는 어느 곳에서나 'bbb 통역'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bbb 통역봉사 서비스는 전화연결이 되는 곳이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위급할 때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겠죠. 그러면 어떻게 이용하는 걸까요?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bbb 통역'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인천공항 핫라인' 탭을 선택 후 사용하면 됩니다. ‘인천공항 핫라인’ 서비스는, 공항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통역 요청을 ‘bbb 인천공항 특임봉사단’으로 즉시 연결해 언어소통의 어려움을 실시간 해결하고 있다고 하니 참 편해졌죠. 물론 bbb 대표번호(1588-5644)로도 해당 언어로 무료통역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bbb는 'before babel brigade'의 약자로 '바벨탑 이전 시대(before babel)로 돌아가는 군단'이라는 뜻입니다. 모든 인류가 하나의 언어를 통용했던 바벨탑 이전의 시대처럼 모두가 소통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세계 유일 언어, 문화 NGO랍니다. bbb 통역봉사 서비스는 전화연결이 되는 곳이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위급할 때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