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중국노선 확대…8월 중 6개 노선 취항
상태바
제주항공, 중국노선 확대…8월 중 6개 노선 취항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8.1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76개 국제선 중 16개로 중국 노선 비중 약 21%
제주항공은 오는 8월13일 인천~난퉁 노선을 시작으로 지난 5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배분받은 운수권을 활용해 인천과 부산, 무안을 기점으로 중국 6개 도시에 취항한다. 사진/ 제주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8월 중 6개의 중국 노선에 새로 취항한다.

제주항공은 오는 8월13일 인천~난퉁 노선을 시작으로 지난 5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배분받은 운수권을 활용해 인천과 부산, 무안을 기점으로 중국 6개 도시에 취항한다.

가장 먼저 오는 8월13일 인천에서 취항하는 난퉁은 상하이와 가까운 도시로, 주3회(화∙목∙토요일) 일정으로 운항한다. 이어 8월19일에는 옌볜 조선족자치주의 주도이자 백두산 관광의 관문인 옌지로 주6회(월∙수∙목∙금·토·일요일), 8월21일에는 하얼빈으로 주3회(수∙금∙일요일) 운항을 시작한다.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도시로의 취항도 이어진다.

8월20일에는 부산~장자제 노선에 주2회(화∙토요일), 8월22일에는 무안~장자제 노선에 주2회(목∙일요일) 운항을 시작한다.

이 밖에 무안~옌지 노선도 주2회(수∙토요일) 일정으로 8월21일에 취항하며, 인천~베이징(다싱국제공항)과 제주~베이징(서우두국제공항), 제주~시안 노선도 곧 운항 일정을 확정할 계획이다.

비엣젯항공, 교통 및 운송 솔루션 개발 위한 MOU 체결

비엣젯항공이 동남아시아 전역에 걸쳐 도로 및 항공 교통을 연결하고 베트남 시장에 초특급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남아 대표 차량 호출 앱 그랩 및 테크 스타트업 스위프트247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이 동남아시아 전역에 걸쳐 도로 및 항공 교통을 연결하고 베트남 시장에 초특급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남아 대표 차량 호출 앱 그랩(Grab) 및 테크 스타트업 스위프트247(Swift247)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은 소비자들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 하에 이뤄진 비엣젯항공과 그랩의 첫 콜라보레이션이다.

비엣젯항공과 그랩은 양사의 기술력을 활용하여 도로 및 항공 이동성 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소비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 통합 관련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이를 베트남 지역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초특급 항공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 스타트업인 스위프트247의 기술적 솔루션을 통해 비엣젯항공과 그랩은 항공과 도로 수송을 하나의 서비스로 연계할 계획이다.

우선, 스위프트247의 고객들은 그랩의 오토바이 배송 서비스인 ‘그랩익스프레스(GrabExpress)’ 및 비엣젯 항공기를 이용해 5시간 내로 하노이와 호치민 간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게 된다. 고객들은 스위프트247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을 통해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배송과정을 추적할 수 있다. 3사는 향후 스위프트247의 서비스들을 그랩의 오픈 플랫폼에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나은 편의성과 서비스 접근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방관 응원 나선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응원하는 착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을 응원하는 착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땡큐 소방관’ 캠페인은 안전을 위해 사명을 다하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내는 우리의 응원들이 모여 특별한 여행을 선물한다는 내용이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SNS 계정에서 소방관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그림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게시물 100개당 소방관 1명의 여행을 지원한다. 캠페인 기간 내 티웨이항공 기내에서 배포하는 스티커를 촬영해 올려도 참여 가능하다. 지난 9일부터 시작한 이번 캠페인은 벌써 SNS 상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다음달 8일까지 이어진다.

소방관들에게만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SNS 공유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동남아 왕복 항공권과 에어팟 2를 증정한다. 캠페인과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