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발걸음 불러 모으는 전국 여름축제는?
상태바
관광객 발걸음 불러 모으는 전국 여름축제는?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7.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발왕산 축제, 물총축제, 해변음악회 등 다양
용평리조트는 오는 9월 1일까지 여름 내내 ‘2019 평창 발왕산 축제’를 진행한다. 사진/ 용평리조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여름을 맞이해 전국 곳곳에서 계절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행사가 열려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용평리조트, 9월 1일까지 여름 내내 '2019 평창 발왕산 축제' 진행

용평리조트는 오는 9월 1일까지 여름 내내 ‘2019 평창 발왕산 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의 후원을 통해 예년보다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7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용평리조트 야외무대에서는 축제의 밤을 뜨겁게 달굴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용평리조트를 찾은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7월 27일 폭발적인 발라드 가창력의 소유자 가수 김범수의 공연을 시작으로, 7080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트로트 전문 채널인 inet-TV 공개방송과 가수 다비치의 공연, 대한민국 대표 감성 보컬 가수 김연우의 공연이 매주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8월 황금연휴가 예정되어 있는 8월 17일에는 ‘평창 한류 OST 페스티벌’이 열린다. 용평리조트가 위치해 있는 평창 발왕산은 한류 열풍의 근원지로 유명하다. 한류 문화의 탄생을 알린 드라마 ‘겨울연가’ 분량의 약 70%가 발왕산 일대를 배경으로 삼았다. 또한 한류 2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드라마 ‘도깨비’를 비롯하여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까지 다양한 작품 속에 평창 발왕산이 스며들었다.

용평리조트는 이를 기념하여 전 세계를 휩쓴 한류 드라마 OST에 참여한 가수들을 대거 초청했다. 독보적인 성량을 지닌 가수 거미부터 린, 백지영, 김태우, 허각, 벤, 케이윌, 이석훈 등에 이르기까지 초호화 라인업을 구성하여 올여름 관광객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용평리조트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가족 관광객을 겨냥하여 ‘발왕산 어린이 사생대회’와 ‘발왕산 바둑왕전’ 등을 개최한다. ‘발왕산 어린이 사생대회’는 8월 18일 한국미술협회 심사 하에 유치부와 초등학생부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발왕산 바둑왕전’은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한국바둑방송 K바둑 주관 하에 한·중 청소년부 바둑대회 형태로 열린다.

광진교에서 ‘다리 위 물총축제’ 열린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7월 28일(일) 오후 2시~7시 광진교에서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광진교 물총축제 시즌2‘를 연다. 사진/ 강동구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7월 28일(일) 오후 2시~7시 광진교에서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광진교 물총축제 시즌2‘를 연다.

강동구는 ‘광진교 차 없는 거리 운영’에 따라 시민들이 다리 위라는 이색 공간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축제를 마련하고 있다. 4~5월 광진교 피크닉에 이어 6월에는 흥미진진한 물총축제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본격적인 여름 더위가 시작되면서 이번 달에는 더 강력하고 풍성해진 물총축제가 찾아온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물총 싸움이 다리 중앙에서 펼쳐지고,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풀장도 마련된다. 물총은 현장에서 대여가 가능하며, 물총놀이에 젖은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탈의실도 무료 운영한다. 단, 개인 수건과 여벌옷은 미리 준비해야 한다.

물놀이로 더위를 식혔다면 이제 오감을 채워보자. 청년창업가들이 운영하는 엔젤공방 체험부스에서 도예품‧공예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고, 다리 곳곳에서 마술쇼와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출출해진 배를 채워줄 푸드트럭도 기다리고 있다.

태안군, ‘제5회 한여름 밤의 해변음악회’ 개최

태안군에서 한여름 밤의 낭만과 추억을 선사할 ‘해변음악회’가 열린다. 사진/ 태안군

태안군에서 한여름 밤의 낭만과 추억을 선사할 ‘해변음악회’가 열린다.

군에 따르면 오는 27일 신진대교 아래 야외무대에서 근흥면과 근흥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세근)가 주관하는 ‘제5회 한여름밤에 해변음악회’가 개최된다.

‘제5회 한여름밤에 해변음악회’는 주민들의 단합과 피서철 관광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올해는 읍·면 주민들로 구성된 밴드 공연과 더불어 구창모, 김성환, 우순실, 신촌블루스, 신계행, 김동환, 권설경 등 유명가수들이 출연해 그 어느 해보다도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