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반드시 먹어야 할 대만 편의점 음식
상태바
여행 중? 반드시 먹어야 할 대만 편의점 음식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9.06.29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맛 과자-마파두부덮밥-우육면 등
'미식 천국' 대만에서는 반드시 편의점을 가봐야 한다. 사진/ '쫄보의 여행' 유튜브 채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채현 기자] 최근 한국에서 버블티, 샌드위치, 스시, 철판구이 등 대만 음식 열풍이 몰아치고 있다. 대만은 이른바 '먹방 여행'으로 통할만큼 다양한 먹거리와 가성비를 모두 충족시켜준다. 이 가운데 대만에서 편의점 음식을 맛보는 것은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지난 2017년 유튜브에 업로드 된 '쫄보의 여행' 채널에서는 "[대만여행] 대만 편의점에서 먹어야 할 것 9 韓國人,把台灣便利店?空?!"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유튜버 '쫄보'는 "대만에 이곳을 가지 않으면 대만에 갔다고 할 수 없다"라며 "그곳은 바로 편의점"이라고 말했다.

'쫄보'는 대만 편의점 <패밀리xx>에서 40분 동안 총 9가지의 음식을 약 15,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했다.

가장 먼저 맛본 음식은 마파두부덮밥이다. '쫄보'는 "마파두부계의 혁명"이라며 "편의점 음식이 이정도면 일반가게는 얼마나 맛있을까?"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닭발과 망고 맥주의 조합은 찰떡궁합이다. 사진/ '쫄보의 여행' 유튜브 채널

밥 샌드위치는 큰 고기, 김, 밥이 들어있는데, 닭고기에 데리야끼 소스가 더해져 단맛이 일품이다. 

편의점 닭발도 호평일색이었다. '쫄보'는 "닭발을 튀긴 것으로 냄새는 양념치킨과 흡사했고, 비린내는 나지 않았다"라며 "결론은 맛있다. 닭발을 좋아하는 사람이 전부 좋아할 맛"이라고 평가했다. 

그리고 망고맥주에 대해서는 "별로 달지 않다. 망고향이 나고, 맛있다"라며 "닭발과 망고맥주 조합은 미쳤다. 둘이 찰떡궁합"이라고 미소 지었다.

유튜버 '쫄보'는 김맛 과자를 대만 편의점 최고의 음식으로 선정했다. 사진/ '쫄보의 여행' 유튜브 채널

이어 김맛 과자를 맛본 '쫄보'는 "우리나라 감자칩 사장님들 뭐하시는건가?"라고 의문을 표한 뒤 "이걸 왜 만드시지 않을까? 보통의 김맛이 아니다. 달달한 맛이 함유된 김맛"이라고 높은 평가를 내렸다.

한국에서도 널리 알려진 우육면 <만한xx>에 대해 '쫄보'는 "양이 매우 많고, 큼직한 고기와 면이 함께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이밖에 '쫄보'는 반숙 삼각김밥, 컵 볶음면, 춘추허이 그린밀크티 등을 맛본 뒤 편의점 음식 '베스트 4'로 김맛 과자, 닭발, <만한xx>, 마파두부덮밥을 선정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