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소나무 숲으로 힐링여행, 맛집에서 방점
상태바
안면도 소나무 숲으로 힐링여행, 맛집에서 방점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9.05.3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의 휴식을 선사하는 여행지 찾아 출발, 함께 가볼 만한 곳은?
충청남도는 국내여행지 중에서도 크게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사진/ 충남문화관광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청명한 하늘 뒤로 일상의 활력을 찾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충청남도는 국내여행지 중에서도 크게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그중에서도 안면도는 청정자연 여행지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특히 안면도 소나무숲은 시원하게 뻗은 소나무가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안면도 소나무숲은 시원하게 뻗은 소나무가 여행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진/ 충남문화관광

이곳의 소나무는 조선시대 엄격한 관리를 받았는데, 궁궐에 쓰이는 목재로 조정에서 직접 관장을 했을 정도이다. 이런 까닭에 이곳에서는 중부 서해안에서 드문 소나무숲을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안면도에는 이런 소나무숲이 무려 3500ha에 걸쳐 펼쳐져 있는데, 안면도 소나무숲을 따라 산책을 즐기며 잠시 휴식을 취해보자.

안면도에는 이런 소나무숲이 무려 3500ha에 걸쳐 펼쳐져 있는데, 안면도 소나무숲을 따라 산책을 즐기며 잠시 휴식을 취해보자. 사진/ 충남문화관광

안면도는 소나무만큼이나 다양한 미식으로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초여름 날씨 솔향기를 맡으며 태안 안면도 맛집을 찾아 주린 배를 채워보는 것도 안면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그중에서도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를 빼놓을 수 없다.

전통딴뚝칼국수는 서해안의 다양한 해산물을 이용한 안면도 맛집으로 안면도 앞바다에서 공수한 해산물과 함께 조개, 홍합, 오징어 등 해산물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해물칼국수를 선보인다.

초여름 날씨 솔향기를 맡으며 태안 안면도 맛집을 찾아 주린 배를 채워보는 것도 안면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면도 맛집 DB

특히 이곳은 고객에게 건강한 맛을 제공하고자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해산물과 직접 재배한 채소 등 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는 안면도 맛집이다.

더불어 전통딴뚝칼국수의 맛의 비법을 꼽자면 45년 된 씨간장으로 만든 된장에 있다. 이렇게 만든 된장을 2년간 숙성해 사용하고 있어 음식 맛의 깊이를 더하고 있다.

수육과 왕만두도 일품으로 세트 메뉴로 주문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안면도 맛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안면도 맛집 DB

수육과 왕만두 등 해물칼국수와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 또한 일품으로 세트 메뉴로 주문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식사까지 즐길 수 있는 안면도 맛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