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관광청, 지로디탈리아 일렉트로닉 사이클링 대회 Giro E 2019 공식 파트너사 선정
상태바
이탈리아 관광청, 지로디탈리아 일렉트로닉 사이클링 대회 Giro E 2019 공식 파트너사 선정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5.0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추어 사이클리스트들로 꾸린 Team ENIT 참가
이탈리아 관광청이 세계 3대 사이클링 대회인 지로디탈리아(Giro d’ltalia)의 E-Bike 대회 ‘Giro E 2019’의 공식 파트너사로 이탈리아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게 된다. 사진/ 이탈리아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이탈리아 관광청이 세계 3대 사이클링 대회인 지로디탈리아(Giro d’ltalia)의 E-Bike 대회 ‘Giro E 2019’의 공식 파트너사로 대회 중 만나게 되는 이탈리아의 아름다움을 홍보하게 된다.

총 10개 팀이 참가하는 본 대회에는 전 세계에서 아마추어 사이클리스트들로 Team ENIT을 꾸린 이탈리아 관광청도 참가해 사이클 투어리즘의 매력을 전 세계 이탈리아 관광청의 SNS 채널을 통 해 널리 알릴 예정이다.

지로디탈리아는 3주가 넘는 기간 동안 이탈리아 전역을 횡단하는 장거리도로 사이클 구간 경주다.하루에 경기가 끝나는 것이 아니고 여러 날 동안 레이스를 펼쳐서 종합 시간 기록으로 순위를 가리는 방식을 취한 경주 방식으로 구간 경주 또는 스테이지 레이스라고 부른다.

지로디탈리아는 오는 5월 11일 볼로냐(산 루카) 8.2km의 구간 출발을 앞두고 있으며, Giro E(Electronic Bike)는 그 뒤를 이어 5월 12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대회는 총 18개의 stage 약 1,830km 코스로 구성되어 이탈리아 전역을 누비게 된다.  

또한 참가 선수들은 모두 주최 측에서 제공하는 Giro E의 공식 파트너 피나렐로 Pinarello 사의 Electronic Bike를 타고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다.

Giro d’ Italia는 프랑스 전국 일주 레이스인 Tour de France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되었다. 제1회 대회는 1909년 5월 13일 밀라노에서 출발하는 8개 구간으로 총 거리 2,448km를 주파하는 것으로 시작되었으며 Luigi Ganna 가 우승했다.

뚜르드프랑스(Tour de France), 부엘타에스파냐(Vuelta a España), 지로디탈리아(Giro d’Italia)는 사이클의 3 개 대회로 자리 잡았으며, 3대 그랜드 투어로 손꼽힌다.

월드 사이클링 챔피언 쉽은 클래식 레이스의 형태를 가지며, 트랙 경기도 포함하기 때문에 투어 경기라고 부르지 않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